장 년 공 과      

   

다윗왕국의 승리 70.7

변화성도의 축복 70.8

재림의 주를 맞이할 인격 70.9

비유 70.10

촛대교회의 역사 70.11

사명자의 생활 70.12

세례요한의 증거 71.1

예수에 대한 천사의 증거 71.2

예수에 대한 이적의 증거 71.3

예수님께서 칭찬하신 믿음 71.4

예수님께서 개인전도 71.5

예수께서 십자가 부활증거 71.6

부활하신 예수님의 활동 71.7

주의 승천과 성신강림 71.8

교회발전의 위력 71.9

세계선교의 위력 71.10

서방교회의 확장 71.11

세계적 선교와 세상 끝 71.12

인간종말의 징조와 성도의 각성 72.1

인간종말의 환난과 성도의 역사 72.2

인간종말의 큰 미혹을 벗어날 길 72.3

인간종말의 교회통일 역사 72.4

인간종말의 교회승리 역사 72.5

주재림시에 교회 형편 72.6

재림주를 영접할 자의 인격 72.7

재림주를 영접할 성도의 역사 72.8

 

재림주를 영접할 자의 인격

  충성되고 지혜로운 인격

  흠이 없는 인격

  심지가 견고한 인격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

  새이름으로 일컬음 받는 인격

총  론

인류 역사에 가장 완전한 인격을가진 자는 주 재림시까지 살아서 복음 을 증거하다가 휴거를 받는 자들이라고 본다. 왜냐하면 그 몸이 죽음을 맛보지 않고 변화 승천하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몸이 죽고 영혼이 구원받 는 것은 중생시에 즉시 받는 것이다. 부활성도의 자격을 가진 자는 말씀 을 증거하기 위하여 싸우다가 원수에게 죽음을 당한 것이요, 변화성도의 자격을 가진 자는 원수의 피해를 당치 않고 원수의 세력을 굴복시키며 복 음을 전하다가 들림을 받는 것이다. 이제 재림의 주를 영접할 변화성도는 어떠한 인격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공부하기로 한다.

제 1 과

충성되고 지혜로운 인격

( 마 24 : 44 - 47, 요절 47 )

서 론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말씀을 전할 종은 충성되고 지혜로운 인격을 가 진 자라야 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주님이 재림하는 날에는 충성된 자가 아니고는 나설 수 없는 환난이 오고 지혜로운 자가 아니고는 다 미혹을 받게 되는 마귀의 흑암이 오기 때문이다. 이제 충성되고 지혜로운 인격에 대하여 본문을 보아서 그 가치를 알 수 있다.

1 대지 : 예비하고 있는 인격 (44)

사람의 인격이라는 것은 항상 장래를 생각하고 예비하는 것이 있어야 한다. 어리석은 자는 장래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가 후회를 하는 것이요, 지혜로운 자는 항상 장래의 일을 생각하며 예비하고 있다가 수치를 당치 않고 완전한 승리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지금 앞으로 오는 난제를 해결 하기 위하여 예비하고 있는 자라면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있다.

2 대지 :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주는 인격 (45)

가장 위대하고도 귀한 일은 주님 오실 때까지 진리의 양식을 남에게 전 해 주는 일이다. 주님 오실 때까지 진리의 양식을 나누어주는 종이 되려 면 하나님의 양떼들에게 환난과 재앙 가운데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진리 를 증거해 주어야만 한다. 그러므로 말씀으로 모든 사람을 깨우쳐 주는 일을 하려면 첫째로 '나' 자신이 말씀을 무장하는 일이 있어야 할 것이다. 오늘날 교회가 하나님 말씀을 완전히 가르치는 종들이 일어나야만 재림의 날에 남은 교회가 될 수 있다. 진리라는 것은 시대적인 진리를 증거하여 야만 되는 것이다. 주님 재림하실 때에는 환난시대이므로 그 시대에 관한 진리를 증거하려면 계시록과 선지서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

3 대지 : 주인에게 권리를 받는 인격 (46-47)

권리라는 것은 자녀가 된 자로서 무엇을 구할 권리도 있고, 완전히 집 을 다스릴 권리도 있다. 그런데 집을 다스릴 수 있는 권리라는 것은 완전 한 인격을 가진 자에게만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 재림하실 때까지 남은자로서 말씀을 전할 수 있는 인격은 어린아이의 인격이 아니요, 장부 의 인격을 가져야 된다.

결 론

가장 복 있는 자는 예비하고 있으면서 진리를 바로 증거하다가 주님을 맞이하는 자들이라고 본다. 그러므로 우리가 재림의 주를 맞이하려면 충 성되고 지혜로운 종이 되어야만 할 것이다.




제 2 과

흠이 없는 인격

( 계 14 : 3 - 5, 요절 3 )

서 론

십사만 사천이라는 사람들을 "땅에서 구속을 받은 자"라고 한 것은 변 화성도를 가르쳤다. 어떤 사람이 십사만 사천을 유대 족이라고 말한다면 복음적으로 보아서 말씀을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볼 수 있다. 계 5:9이하를 본다면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 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노릇하리로다"라고 하였다. 이것을 본다면 십자가의 피로 산 백성이라야 참된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룰 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십사만 사천이라는 사람은 생존 변화성도라고 보게 된다.

1 대지 : 새노래를 부를 자격이 있음 (3)

새노래라는 것은 완전히 원수를 이기고 새시대에 들어 갈 승리의 용사 들이 부르는 노래이다. 그러므로 새노래는 용사적인 인격을 가지고 승리 한 자들이 부르게 된다. 다시 말하면 억울한 피값을 갚는 권세의 노래이 다. 그러므로 이 노래는 변화성도로서 왕권 반열에 들 자라야 부르게 된 다.

2 대지 : 처음 익은 열매가 될 자격이 있음 (4)

변화성도가 되려면 완전히 익은 열매와 같이 인격 완성이 되어야 한다. 인격 완성이라는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 불의와 동참하지 않고 절개가 있어야 한다.

둘째 : 주님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생활이 있어야 한다.

셋째 : 완전히 하나님과 그리스도에게만 속한 자가 되어야 한다.

3 대지 : 입에 거짓말이 없음 (5)

주님 오실 때까지 말씀을 증거하는 종이 되려면 정직한 사람으로 담대 히 진리를 증거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베드로가 예수를 모른다고 부인하 듯이 아나니아가 베드로를 속이듯이 비겁한 마음으로 거짓말을 하든지 물 질에 욕심이 있어서 거짓말을 하는 일이 하나도 없이 담대히 말씀을 증거 하는 자라야 변화성도가 될 수 있다. 우리는 기생 라합과 같이 비밀을 지 키는 것 외에는 정직한 말을 하는 자가 되어야만 입술에 권세를 받게 될 것이다.

결 론

흠이 없는 인격이라는 것은 사람이 볼 때에 부족이 있는 것 같이 보이 더라도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부족이 없는 인격이다. 그런데 변화성도라 는 것은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흠이 없는 인격을 가진 자가 되는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사람 앞에 보이려고 가장을 한다면 이 사람은 하나님 앞에 외식하는 자이므로 인정을 받을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앞에 인정받는 종이 되어야만 변화성도가 되는 것이다.


제 3 과

심지가 견고한 인격

( 사 26 : 3 - 9, 16-19, 요절 3 )

서 론

우리는 재림의 주를 영접할 사람이 되려면 심지가 견고하여야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26장은 변화성도의 인격을 가르친 것이다. 그러므 로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남은 종이 되어서 말씀을 증거하려면 심지가 견고한 자로서 어떠한 일을 해야 된다는 것을 본문을 보아서 알 수 있다.

1 대지 : 어려운 일이 올 때에 주님만 의지하는 자가 되어야 함 (3-7)

주님께서는 중심으로 당신만 의지하고 나가는 사람을 평강에 평강으로 지켜 주실 책임이 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빈궁하고 곤고한 일이 온다 하여도 주님만 의지하고 나가는 사람은 반드시 승리할 것을 가르쳤다. 누 구든지 주님을 의지하는 마음이 변치 않는 자라면 언제나 승리하는 것은 주님의 평강의 은총이 같이 하기 때문이다.

2 대지 : 은밀한 중에 중심으로 간구하는 자가 되어야 함 (8-9)

기도라는 것은 고요한 밤에 은밀한 중에서 영혼이 주를 사모하는 동시 에 중심으로 간절히 구할 때에 주님께서 그 소원을 이루어 주신다. 기도 라는 것은 조금이라도 외식이 있다면 은밀한 중에 살피시는 하나님께서 책임을 질 수가 없다. 그러나 중심으로 은밀한 중에서 간구하는 기도는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므로 변화성도의 인격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3 대지 : 해산의 수고를 다하는 자가 되어야 함 (16-18)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있는 사람이 되려면 어려운 환난 중에서 낙심하 지 않고 부르짖는 용사가 되어야 한다. 만일 어떤 종이 조금만 어려운 일 이 와도 압력을 받고 쓰러진다면 재림의 주를 맞이할 인격을 갖춘 자라고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재림의 주를 맞이할 종이 되려면 어려운 일이 올 때에 강하게 부르짖는 인격을 가져야 하는 것이다.

4 대지 : 쓰러지기까지 싸우는 자가 되어야 함 (19)

주님께서는 부활성도도 쓰러지기까지 말씀을 증거한 종이라야 왕권 반 열에 들어가게 하시는 것이요, 변화성도도 쓰러지기까지 싸우는 자라야 왕권 반열에 들어가게 하시는 것이다(계20:4).

결 론

재림의 주를 맞이할 인격은 심지가 견고한 자라야 된다는 것은 아무런 환난이 온다 하여도 조금이라도 흔들리지 않고 담대히 싸워 나가는 자라 야 하나님의 보호 아래서 남은자가 된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도 말씀하시기를 죽고자 하는 자는 살 것이요, 살고자 하는 자는 죽으리라고 하셨던 것이다.


제 4 과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

( 사 43 : 1 - 7, 요절 7 )

서 론

하나님께서는 창조력을 가지셨으므로 아무리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타락한 인생이지만 다시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신다고 본문에 가르쳤다. 이것은 변화성도의 인격을 이루는 역사를 가르친 것이다. 부활성도라는 것은 중생 받은 자로서 중생의 도리를 증거하기 위하여 충성을 다한 자 요, 변화성도라는 것은 몸에 새로운 창조를 받은 자로서 영육이 아울러 구원받는 말씀을 증거하기 위하여 역사하다가 주님을 영접하는 인격을 가 지게 되는 자이다. 이제 새로운 창조를 받은 인격에 대하여 본문으로 증 거한다.

1 대지 : 물과 불의 피해를 당하지 않는 몸이 됨 (1-2)

환난 재앙 가운데서 역사하는 변화성도는 물과 불의 피해를 당하지 않 는 몸으로 창조를 받게 된다.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영생하는 몸은 물질계 를 초월한 몸이니 조금이라도 물질적으로 오는 피해를 당하지 않는 것이 다. 이와 같은 몸을 받은 자가 대표적으로 나타나게 되므로 변화성도의 단체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2 대지 :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는 몸이 됨 (3-4)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창조를 받은 사람의 몸을 가장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시는 신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몸의 창조를 받은 사 람을 통하여 새시대를 이루시는 것이다.

3 대지 : 하나님이 함께 하므로 많은 사람을 구원하게 됨 (5-6)

대표적인 사람이 보배롭고 존귀하게 되는 것은 그 사람을 통하여 동방 에서도 많은 사람이 모이고 서방에서도 모이는 역사가 있기 때문이라고 본다. 새로운 몸의 창조를 받은 사람을 통하여 구원을 받는 것은 많은 사 람을 새시대로 인도할 수 있는 종의 인격을 이루었으므로 권리 행사의 역 사가 함께 하기 때문이다. 이 때에 남방 세력이나 북방의 세력도 다 굴복 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4 대지 :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들로 하나가 됨 (7)

기독교의 완전한 단체라는 것은 새로운 창조를 받은 사람들로 한 단체 를 이루게 되어 세계적인 역사를 일으키게 되므로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 지는 것이다. 변화성도의 역사라는 것은 개인적인 영혼 구원을 받는 것으 로 끝이 아니고, 단체적인 역사를 하다가 단체적으로 구속을 받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변화성도라는 것은 하나같이 영광을 위하여 창조를 받 았으므로 다 한 곳으로 모이는 일이 있게 된다.

결 론

첫째아담으로 말미암아 모든 인간들의 몸이 죽게 되었고, 둘째아담 그 리스도로 말미암아 인간들의 몸이 새로 지음을 받아 지상에 새로운 시대 가 이루어질 것을 가르칠 때에 사42장은 그리스도의 교훈이 이방의 빛이 될 것을 말씀 했다. 그리고 오늘 본문은 여호와 새일의 교훈이 새시대를 이루는데 있어서는 타락한 인생의 몸을 새로운 몸이 되게 창조하시므로 새로운 역사를 하다가 새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을 가르친 것이다.


제 5 과

새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인격

( 사 62 : 1 - 8, 요절 2 )

서 론

하나님께서는 변화성도로서 왕권을 받을 자들에게 새 이름을 불러 주시 는 것은 칭찬을 하는 의미에서 주는 이름이다. 누구든지 그 사명에 따라 서 충성을 다할 때에 새 이름을 부르게 되는 것은 왕권 반열에 들 자의 이름이기 때문이다. 이제 새 이름을 부르게 되는 사람의 인격은 어떠하다 는 것을 본문으로 증거한다.

1 대지 : 공의의 빛과 구원의 횃불을 나타내는 자가 되므로 (1-2)

재림의 주를 영접할 변화성도는 심판의 다림줄의 진리가 되는 말씀을 밝히는 자가 되어야 한다. 지금까지 기독교가 영혼이 구원받는 진리는 밝 혔으나 진노의 날에 영과 육이 아울러 구원을 받는 진리는 밝히지 못했던 것이다. 진노의 날에 영육이 아울러 구원 받는 진리는 재림의 주를 맞이 할 변화성도들이 밝히 증거하되 열방을 깨우치게 된다. 아무리 사명이 있 다 하여도 종말의 진리를 혼선 시키는 자는 변화성도가 될 수 없는 것이 다. 왜냐하면 변화성도가 역사할 때에는 흑암이 온 땅을 덮을 때이므로 구원의 햇불을 높이 드는 자라야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 있는 것이다.

2 대지 : 왕관을 받을 자가 되므로 (3)

누구든지 왕관을 받을 수 있는 자가 되어야만 새 이름을 불러주게 되 고, 그 새 이름에 따라서 왕관을 받게 되는 것이다. 새 이름이라는 것은 사명에 따라서 주는 이름이다. 그러므로 사명에 충성을 다할 때에 왕관을 주는 동시에 새 이름을 부르게 된 것은 가장 영화롭게 되는 이름이기 때 문이다. 우리가 왕관을 받는 사람이 되려면 하나님께 완전히 인정을 받는 자가 되어야 한다. 인정이라는 것은 맡은 사명을 하기 위하여 열심 있게 쉬지 않고 일했기 때문에 왕권 반열에 들게 하는 것이다.

3 대지 :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자가 되므로 (4-5)

누구든지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에 충성을 다하여 쉬지 않고 일하는 사 람이라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되 신랑이 신부를 기뻐하는 것과 같이 기뻐 하시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원하는 뜻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하 나님께서 왕국을 이루기 위해서 사명을 맡기실 때에 그 사람을 대행자로 세우신 것이다. 그러므로 사명을 맡은 자가 충성을 다할 때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되므로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기뻐하시는 것이다.

4 대지 : 하나님께서 기억하는 자가 되므로 (6-8)

하나님께서는 사명자가 하는 일은 하나도 잊지 아니하시고 기억하시는 것이다. 누구든지 종일 종야로 쉬지 않고 일하는 자라면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잊지 아니하시고 일 한대로 영광을 받도록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일을 충성되게 한 자를 통하여 새 시대를 이루시므로 세상에서 찬 송을 받게 하시는 것이다.

결 론

인간이 하나님께 새 이름을 받게 되는 것은 최고의 영광이라고 본다. 누구든지 새 이름에 따라서 왕관을 받게 되는 동시에 완전한 신부의 자격으로 왕권의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