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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12) 여호와 새일교회 교리신조 9-3



교단의 교리신조에서 그 교단의 신앙노선과 이단성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택민 보호를 믿되 예비처의 양육을 받는 일과 만 왕의 왕 그리스도의 지상강림을 영접하는 자는 말세 비밀의 예언을 믿고 거짓 선지의 미혹을 받지 않고 옷을 더럽히지 않은 자라야 바벨론이 망할 때에 남은 백성이 된다는 것을 믿는다.



예언을 믿고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은 생육 번성 충만 다스리되 생명과를 먹고 무궁안식 하나님 나라 천국을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담 하와의 범죄로 뱀이 승리하므로 용이 되어 공중권세를 잡으므로(엡2:2)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하게 되었습니다(요일5:19).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여자의 후손인 예수님께서 심판하실 때 까지(창3:15) 악한 세상에서 회개하기를 기다리시면서 사랑으로 독생자의 십자가 죄 사함의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게 하셨습니다.


복음을 듣고도 회개하지 않는 자들을 재림하심으로 심판하고 남은 자들로 천년왕국 에덴동산을 다시 회복하시는 것이 성경을 사람에게 주신 목적이요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성경전체가 예언의 말씀입니다.

육적이스라엘 종말에 선지들에게 나타난 예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1. 선지 예언서의 삼대 의의


(1) 실천적인 예언

(2) 약속의 예언-은사예언

(3) 묵시적인 예언



(1) 실천적인 예언


하나님의 실천적인 예언이라는 것은 직접 구약 선지시대에 표적을 나타내시면서 종말에도 이와 같이 행하시겠다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북방 앗수르의 침략 사건이 예언으로 기록된 것은(사36~37장) 과거에 부패한 이스라엘을 북방 앗수르의 세력이 훼방할 때 히스기야 왕은 타협하지 않고 옷을 찢고 하나님 앞에 눈물 흘리며 호소하므로 하나님께서 천사로 하여금 앗수르 진중에서 북방 군대를 전멸시킴으로 대 승리를 이룬 것은 말세에도 이와 같은 일이 있다는 것을 실천적으로 보여준 것입니다.


유다와 예루살렘의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에 의한 칠십년 포로와 바사 왕 고레스에 의한 유다의 해방과 예루살렘 성전복구는 인류 종말에 음녀 바벨교회에서 새로운 교회와 바벨화 된 세상의 심판으로(계17장~19) 에덴동산의 완전회복인 천년왕국을 실천적으로 보여 주신 예언입니다.



(2) 약속의 예언


은혜시대에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질 것을 가르친 예언입니다.

처녀가 낳을 아들(사7:14) 베들레헴 탄생(미5:2) 갈릴리에서부터 전도(사9:1~2) 나귀새끼 타고 입성(슥9:9) 은 삼십에 팔리심(슥11:12) 십자가 지심(사53:) 부활(시16:10) 성신 부어주심(욜2:28~29) 이방의 빛(사42:1~8) 재림 예언(사19:1) 등이 약속 예언입니다,


이 은혜시대에 신앙의 성장과 전도를 위하여 그때 그때 주시는 은사 예언이 있습니다.(롬12:6, 고전12:10)



(3) 묵시적인 예언


묵시적인 예언은 모양이나 환상을 보여주면서 종말을 더 정확히 알게 하기 위하여 종말의 될 일을 직접 하나님께서 사람이 알 수 없는 묵시로 나타내 보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언을 신앙하는 자로서 과거에 나타난 여호와의 실천적인예언의 역사를 믿고 은혜시대에 성취 된 약속예언을 믿는 동시에 종말을 정확히 믿을 수 있는 것은 묵시로 보여주신 것이 말세에 이루어지는 징조를 볼 때 정확히 종말을 알고 믿게 되는 것입니다.


단2:31~45에서 장래 일을 생각하는 느부갓네살 왕에게 신상의 모습을 보여주신 환상은 바벨론에서부터 종말에 사상. 정치적으로 두 놋 산처럼 대립될 것과 서로 섞이는 협상시대가 올 때 뜨인 돌로 오시는 주님께서 모든 나라를 쳐서 심판하고 한 나라 그리스도의 천년왕국을 세우신다는 것을 신상의 묵시로 보여 주신 것입니다,


- 본 글은 새일교회 한 목회자의 견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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