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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13) 여호와 새일교회 교리신조 9-4. - 옷



교단의 교리신조에서 그 교단의 신앙노선과 이단성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九. 우리는 택민 보호를 믿되 예비처의 양육을 받는 일과 만 왕의 왕 그리스도의 지상강림을 영접하는 자는 말세 비밀의 예언을 믿고 거짓 선지의 미혹을 받지 않고 옷을 더럽히지 않은 자라야 바벨론이 망할 때에 남은 백성이 된다는 것을 믿는다.


옷을 더럽히지 않은 자



1. 무화과 잎의 치마와 가죽 옷(창3:7, 21)


무화과 잎의 치마는 금방 부스러집니다. 마치 인간의 노력과 의만으로는 하나님께 범한 죄와 수치를 가리고 살려고 해도 가릴 수 없는 바벨탑에 불과합니다. 인간의 의가 믿는 자에게 상급은 되나 구원의 옷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가죽 옷은 짐승이 피를 흘리고 죽어야만 만들어 질수 있는 것으로 사람의 죄와 허물은 피 흘림이 없이는 사함이 없다고(히9:22) 하신 뜻이 창 3장에서부터 나타난 것입니다.


창3장에서부터 율법에 나타난 각종 모든 짐승의 피 흘린 제사는 모두가 예표로서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로서 참형상인 세상 죄를 지고 가신 어린 양 예수님의 모형입니다.


불완전한 인간의 모든 것은 완전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주시는 것을 받아야만 완전 구원, 완전 인격, 완전 평화의 에덴회복 새 시대를 이룰 수 있습니다.



2.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은 흰 옷(계7:14)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 양의(요1:29) 피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로서 만이 사람의 죄와 허물을 덮으시고 깨끗케 하시는 흰 옷이 되어 의롭다하심을 받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 초림의 십자가는 영혼 구원 속죄의 흰 옷이요 재림시에는 종족들의 흰옷과 왕권 받을 신부된 성도들에게 행함의 세마포 옷이 있습니다


어린양의 피 (계 7:14) - 서책에서 인용부분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재앙을 면코 나올 때에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므로 그 재앙을 받지 않고 구원을 받아 가나안 복지에 들어감과 같이 말세에도 어린양의 피를 믿으므로 말미암아 환난에서 보호받고 새 시대 갈 것을 가르쳤다.

아담이 범죄하므로 잃어버렸던 지상 축복을 둘째아담 어린 양 예수의 피로 말미암아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므로 에덴 동산을 다시 복구할 것이다. 그리스도의 피는 은혜 시대에는 그 영혼을 구원시켜 주는 역사로 세계 만방에 교회가 서게 되었고 또는 큰 환난이 올 때에 영과 육을 구원해 주는 역사로 끝을 맺는 것이다.

이제 어린양의 피에 대하여 세 가지 구분을 지을 수 있다.


(1) 오실 메시야를 믿고 드리던 피의 제사는 생령된 계통 자의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드리던 제사인데 이 때에는 죽은 영들은 피의 제사를 드릴 수 없고 택한 아브라함의 자손 중에도 야곱의 족속만이 제사를 드릴 수 있는 이스라엘 민족이 되었다.

그러나 이스라엘 중에도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의 제사는 받되 순종치 않는 자의 제사는 받지 않았던 것이다. 누구든지 양심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어린양의 피를 가지고 제사를 드릴 때에 하나님은 그 피를 받으시고 축복하신 것은 메시야를 믿는 믿음을 보시고 축복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어린 양 예수의 피는 오실 메시야를 믿고 제사하는 자들에게까지 구원을 주는 것이다.


(2) 어린양의 피로 받는 영혼 구원. 이 날까지는 누구든지 임종시라도 어린양의 피를 믿고 기도하는 자라면 믿는 그 즉시에 영혼이 지옥을 면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구원은 어린양의 피에만 있기 때문이다.


(3) 어린양의 피로 받는 몸의 구원. 대 환난이 온다 해도 하나님의 보호와 새 시대를 믿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때에 그 사람들의 죄를 어린 양 예수의 피로 사해 주시고 환난에서 죽지 않도록 보호해서 새 시대로 인도하는 것을 기독교 종말의 완전 구원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원수의 나라 사람이라도 말세 인 맞은 종의 경고를 듣고 회개하는 자는 어린양의 피로 말미암아 새 시대에 들어갈 백성이 되므로 왕국의 시민권을 가지고 들어가는 자들이니 그 무리는 헤아릴 수 없는 무리들이다.



3.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계19:7~8)


어린 양의 아내 재림 주님의 신부 성도들을 위하여 예비 된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라는 것은 공중재림을 영접할 변화성도들은 믿음으로 구원받은 자로서 순교자 동무의 희생적인 행함이 있는 자들에게 주시는 왕권의 상급의 옷입니다.



4. 자주 빛과 붉은빛 옷(계17:1~5)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 심판의 대상자는 자주 빛과 붉은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한 음녀요 큰 비밀 바벨론이라고 했습니다.(계17:1~5)


교회가 유물론 짐승정권과 거짓선지에 이용당하는 모습으로 붉은 팥죽에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처럼 붉은 옷은 금과 보석과 진주와 금잔의 경제권을 가지고 모든 사람을 경제적으로 평등하게 잘살게 한다는 무신론 공산사상이나 가난에서의 해방이 구원이라는 해방신학 등으로 미혹하는 바벨교회요 만 왕의 왕을 대적하는 짐승의 세력을 의지하고 사는 것이 음녀입니다.



5. 선혈의 붉은 옷, 피 뿌린 옷(사 63:1~6 계14:19~20 19:13)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진노 심판을 내리시는 주님의 옷을 피 뿌린 붉은 옷이라 하셨고 이것은 죄인들의 피가 흐르는 심판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극상 포도같은 예수님을 우리의 마음 밭에 심으시고 거룩하고 성별된 성민 이스라엘 영육구원의 좋은 열매 맺기를 바랐지만 들 포도가 될 적에 심판의 화가 있다는 것입니다(사5:1~5).


만민 중에 나와 함께한 자가 없이 내가 홀로 포도즙 틀을 밟았는데 내가 노함을 인하여 무리를 밟았고 분함을 인하여 짓밟았으므로 그들의 선혈이 내 옷에 뛰어 내 의복을 다 더럽혔고 그들의 선혈로 땅에 쏟아지게 하신(사63:3~6 욜3:13) 포도즙 틀을 밟아 선혈이 옷을 더럽힌 것은 포도즙틀인 바벨교회 심판주님의 모습입니다.



이제 재림시에는 어린 양의 피로 씻어 속죄함을 입은 자는 그리스도의 천년왕국의 종족이 될 것이요, 세마포를 입어 신부단장 된 성도는 그리스도로 더불어 영원토록 왕 노릇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옳은 행실이 가득한 세마포로 신부 단장하여 영광되시길 기도드립니다.



- 본 글은 새일교회 한 목회자의 견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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