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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17) 새일교회 교리신조 7-1 진리통합


교단의 교리신조에서 그 교단의 신앙노선과 이단성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통합을 목적으로 하되 진리 통합을 위한 부흥단을 적극 활동하여 누구나 협상주의를 반대하는 자면 다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을 믿으며 이것을 중심으로 부흥단을 적극 활동하여야만 된다고 믿되 이 역사 는 재앙으로 땅을 치는 권세로써 북진할 것을 믿는다.



1. 통합을 목적으로 하는 새일교회


통합이니 합동이니 하면서 교회가 하나가 되려고 하는데 새일교회는 교회를 분열시킨다고 합니다만 새일 교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재림신앙으로 하나로 통합되어 주님께서 재림하셔서 한 나라를 세우시되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세우시는(단2:44) 통일된 그리스도의 천년왕국과 천국을 이루는 교회가 새일교회입니다.


성경은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는 예언의 말씀으로 순금등대 촛대교회로 통합이 될 것이요 예언의 말씀대로 심판 받을 교회는 바벨교회와 바벨론세상으로 통합이 될 것입니다.


(1) 본질적인 교회는 하나다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롬5:14) 하신 것은 아내와 남편의 관계인 곧 교회와 그리스도의 관계로서(엡5:22~32) 하와는 아담이 잠들었을 때에 갈빗대를 취하여 아담에게서 나온 아내이므로(창2:21~23) 아담과 하와는 하나요 교회와 그리스도도 십자가로 하나입니다.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인 기독교는 하나로 통합이 됩니다.(요17:21 요일1:3) 진리로 하나가 되기를 위하여 증거하되 쫓겨남과(사66:5). 부정한데서 스스로 나올 것과(사52:11, 계18:4)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시는(고전10:20) 유일 신앙인 진리 사랑으로 하나 되어(살후2:10-11)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하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로 통일된 교회와 그리스도의 천년왕국과 천국으로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2) 추수 때까지는 곡식과 가라지를 함께 두어라

기독교의 발전은 언약(족장)시대의 개인종교 율법시대의 민족종교와 성령강림 후 은혜시대의 세계적인 종교로 확장 될 때 까지는 좋은 씨와 가라지가 함께 자라기(마13:27~29) 때문에 통합을 이루려 해도 추수 때까지는 좋은 씨와 가라지가 같이 자라게 됩니다.

땅 끝까지 천국복음을 전파 할 때는 강조하는 신앙에 따라 오순절 성령의 역사를 강조하는 순복음교회 구제와 봉사를 강조하는 구세군 침례의 침례교회 성결의 성결교회 예정론의 장로교 감리교 등으로 나눠져 세계적인 복음운동의 사명을 감당해 오는 것입니다.


(3) 추수 때 알곡교회의 통합

재림하시는 환난시대의 추수 때는 하나님께서 자동적으로 알곡과 쭉정이 가라지와 곡식을 갈라놓고 심판하시기 때문에 알곡을 모으는 촛대교회와 불탈 쭉정이를 모으는 바벨교회로 나누어져 각각 통합되고 통일이 됩니다.(마3:12)

다음은 본 홈페이지 장년공과편의 교회통일에 대한 서론 부분 일부를 인용합니다.



인간 종말의 교회 통일의 역사

총 론

오늘의 교회가 어떻게 하여야 통일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냐 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교회는 사람이 주관하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주관하는 것이니, 교회가 어떠한 방법으로 통일을 가져온다는 것은 성경을 통해서 알 수 있다. 이 날까지 기독교의 역사가 흘러 온 것이 하나님 말씀이 응하는 과정에 이루어진 일이라면, 앞으로 끝을 맺는 것도 말씀이 글자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될 것이다.

이제 인간 종말에 교회 통일의 역사를 성경을 들어서 공부하기로 한다.


제1과 척량의 역사로 하나가 됨

- 계 10:5~11:2, 요절11:1 -

서 론

주님께서 시몬에게 맡긴 사명은 교회를 세우라는 것이므로 베드로라는 새 이름을 주셨다. 이것은 반석이라는 뜻인데, 교회는 설 적에 바로 서야 된다는 것이다. 교회를 세우는 사명을 맡은 베드로가 죄를 정하면 정하여지고, 사하면 사하여 진다고 하였다. 이것은 어느 민족이나 할 것 없이 베드로가 전하는 복음을 믿으면 죄가 사하여 지고, 믿지 않으면 정죄함을 받는다는 것이다.

지금 아무리 교파가 많이 생겼지만, 죄를 사함 받고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다 하나이다. 만일 그리스도의 속죄를 참으로 믿지 않는다면 교회라고 할 수 없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에 죄 사함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어떻게 하여야 되겠느냐 하는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가 닥쳐 온 것이다. 그러므로 사도 요한은 인간 종말에 교회를 통일시키는 역사는 어떠한 것이냐 하는 것을 계시로 보았던 것이다.


제2과 권세 역사로 하나가 됨

- 계 11:3~6, 요절:3 -

서 론

기독교가 이 날까지는 죄 사함을 받는 역사로써 어느 곳이나 예수의 피로 산 교회로 선 것이다. 누구든지 속죄 은총을 받으면 하나같이 일반적 구원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이 때를 은사 역사 시대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간 종말에 권세 역사라고 하는 것은 환란과 재앙 가운데서 남은 종, 남은 백성으로 지상 평화 왕국을 이루는 역사를 말한다. 이 권세라는 것은 죄를 사하는 역사가 아니고, 허락 받고 나오는 붉은 용의 세력을 이기고 나가는 역사이다. 이것은 허락 받고 나오는 마귀가 얼마든지 미혹을 할 때에 말씀으로 그것을 이기는 자에게 주는 권세 역사인 것이다.

영혼 구원은 십자가의 보혈을 믿으므로 죽은 영이 죄에서 벗어나 중생 받는 역사이다. 그리고 이 몸이 죽지 않고 새 시대에 가는 것은 하나님께서 붉은 용의 권세를 개방시켜 미혹해 볼 때에 말씀으로 그것을 이긴 자의 증인권세 역사인 것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와 동등 가는 권세를 말한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께서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종에게 주는 권세이다. 그런데 이 권세로 말미암아 완전 승리를 이루게 되므로 남은 교회가 자동적으로 하나가 되는 것이다.


제3과 기호가 서므로 하나를 이루게 됨

- 사 11:10~16, 요절:12 -

서 론

기독교가 이 날까지는 정치와 종교는 분리라고 말해 왔다. 그러나 인간 종말에는 세계 통일의 기호가 서게 되므로 남은 자가 그 아래에 모여들어 하나가 될 것을 말했다. 그러므로 본문에는 그 기호 아래에 남은 자가 모여들어서 하나가 되므로 지상 통치 평화의 나라가 올 것을 가르쳤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것은 이 땅에 통일된 나라를(단2:44) 이루기 위한 목적이다. 첫째아담의 범죄로 죄악이 충만해진 세상에서 둘째아담 그리스도의 의로 평화 왕국이 완전히 이루어지는 것은 다음과 같이 성경을 들어서 알 수 있다.



- 본 글은 새일교회 한 목회자의 견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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