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86. 청년을 가치 있게 움직이는 사람이 되자

  오늘날 청년들은 청년을 가치 있게 활동할 줄 모르고 육의 정욕인 피의 작용에 따라 만족을 채워 보려고 하고 있다. 이것은 동물에 가까운 생활이 된다.

  사람은 부모에게서 날 때부터 피를 받을 적에 그 피는 많아질수록 죄질 마음이 강하게 생기는 피를 타고났다. 피가 적으면 죄를 질 마음이 적게 일어나고 피가 많아지면 죄질 마음이 강해지는 것이 육체의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떻게 하여야 청년으로서 그 좋은 피의 활동을 가치 있게 움직일 수 있느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중심 사상을 바로 가지고 몸을 움직여야 한다.

  몸이라는 것은 중심 사상에 따라서 그 피가 움직이고 있다. 사람의 마음에 거룩한 중심과 사상을 가질 적에 몸의 피까지도 거룩해지는 가운데서 의에 대한 감화가 그 몸을 점령하게 되는 것이다. 아무리 청년이 혈기 방장이 있다 하여도 그 피의 작용이 마귀의 도구가 되지 않고 성신의 도구가 될 적에 의로운 일을 위하여 그 힘을 소비하는 생활이 있으므로 그 청년을 아무도 당할 자가 없으리 만큼 열매가 나타나게 된다.

  가장 복 있는 사람은 청년의 피를 성신의 도구로 바쳐지는 자이다. 성신은 청년의 몸을 도구로 쓰시기를 기뻐하신다. 마귀는 청년을 자기의 도구로 쓰려고 미혹을 주고 있고 성신님께서도 청년의 몸을 쓰시려고 강권으로 역사하고 계신다.

 

  2. 청년으로 시간을 아껴 주께 바치는 자가 되어야 한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서는 하감하실 적에 청년이 시간을 아껴 당신 앞에 바치고자 하는 것을 기뻐하신다.

  청년의 시간이라는 것은 무엇보다도 귀하다. 청년 때부터 그 시간을 주께 바치는 자라면 일할 시간이 더 풍부히 바쳐지기 때문에 기뻐하시는 것이다. 예를 든다면 어떤 공장에 노인이 가고 청년이 간다면 누구든지 청년이 더 좋다고 할 것은 분명하다. 이것은 청년은 기술을 배워주면 그 공장에 큰 성공이 되는 요소가 되기 때문일 것이다. 생산 공장이라는 것은 청년의 기술이 좋을 때에 성공하고 나쁠 때에 실패를 하게 된다.

  이와 같이 왕국을 건설하는 사업에 청년 하나가 큰 일꾼이 된다면 얼마나 큰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인가. 이 사람은 고아의 한 사람이지만 17세부터 주 앞에 시간을 바치는 것을 제일 중대한 일로 알고 40년 신앙 생활에 쓸데없는 시간을 보내지 않으려고 한 것이 특징이었다.

  그러므로 지금 60세가 가까운 사람으로 매일 학과를 배워주는 시간이 9시간이 넘고 그 밖의 시간은 서책을 쓰는 일에 바치고 있다. 이것이 내가 어려서부터 시간을 아끼던 열매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무엇보다도 청년이 시간을 주께 바쳐보려는 것이 가장 귀하다고 본다.

 

  3. 청년의 힘을 의를 위하여 소비하는 생활이 있어야 한다.

  청년의 힘이라는 것은 가장 귀하다고 볼 수 있다. 청년이 힘을 아끼고 놀기를 좋아한다는 것은 가장 불행 중에 불행한 일이라고 본다. 그리고 어떤 청년은 그 힘을 음란, 방탕, 난동을 부리는 일에다 바치고 있는데 이것도 슬픈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므로 나는 청년 때에 남에게 유익이 되는 일이라면 밤을 새워가면서 내 힘을 짜 바치는 일이 있으므로 몸이 허약해지는 일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 60세가 가까운 사람으로 청년 때보다도 더 강한 힘을 받아 얼마든지 진리를 위하여 힘을 바치되 남에게 유익이 되는 일에 바치게 될 때에 조금도 피곤이나 권태증이 없이 점점 더 명랑하고 상쾌하고 씩씩한 몸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므로 청년이 그 힘을 남의 유익을 위하여 바치는 생활이 가장 축복을 받는 일이라고 더욱 깨닫게 된다.

 

  4. 청년이 필요없는 말을 하지 않으려는 것이 있어야 한다.

  나는 청년 때부터 필요없이 청년이 말하는 것을 가장 싫어했다. 아무리 가까운 친구라도 필요없는 말을 할 때에는 원수같이 알았으므로 친구가 적게 되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필요없는 말을 하게 되는 시간이 있다면 그 자리를 피해서 몰래 도망을 가는 일이 많았다.

  하나님과 말하는 시간이 가장 귀하고 좋은 서책을 읽어서 말하는 시간이 가장 귀하게 여기는 것이 내게 있었는데 하나님께서 이것을 기뻐하신 줄로 믿는다. 왜냐하면 지금 하나님께서 내 입을 통하여 한번 불러서 기록하면 서책을 계속으로 낼 수 있게 하신 일을 보면 분명히 기뻐하시는 증거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축복이 될 줄로 믿는다.
  • ?
    독청수복 2022.06.27 04:59
    오늘날 청년들은 청년의 때를 가치 있게 활동할 줄 모르고 육의 정욕인 피의 작용에 따라 만족을 채워 보려고 하고 있다. 이것은 동물에 가까운 생활이 된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