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신앙논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 촛대교회 주일학교 선생에 대하여

 

  촛대교회 주일 학교라는 것은 그 어린이들을 새 시대의 종족으로 되게 하는 목적을 두고 움직이는 기관이다. 그러므로 선생이 언제나 어린이들에게 압력이 되는 죽음이라는 말을 무서워하지 않도록 절대 원수를 무서워하지 않도록 강한 정신을 넣어주는데 목적을 두어야 한다. 철두철미한 사상이 박히도록 훈련을 주되 너희는 절대로 재앙이 와도 죽지 않는다는 신앙심을 길러주는데서 그들이 말씀을 들을 때 씩씩한 용기가 생기도록 활발성이 있게 인도해야 된다.

  쓸데없는 동화를 엄금한다. 언제나 시국을 잘 말해주면서 공산당의 나쁜 점이 무엇이라는 것과 이것은 마귀의 도구라는 것과 이 앞에 조금이라도 굴복하면 하나님이 학생들을 미워하고 절대로 보호하지 않는다는 것을 철저히 말할 때에 언제나 소망이 있는 예언서의 간단한 성경 절수를 거듭 읽어가면서 그 예언의 말씀이 어린이들에게 마음 판에 박히도록 가르치는데 전력을 두어야 한다.

  이렇게 하므로 학생들이 학교에 가서 배우는 과학보다도 하나님 말씀이 귀하다는 생각이 나도록 할 때에 과학적 전쟁으로 사람이 죽게 되는 일을 말하면서 성경과 맞추어서 말할 때에 과학은 이렇게 사람을 죽이지만 우리 주일 학교에서 배우는 진리는 하나님 말씀인데 이러한 가운데서도 학생들을 살려주는 말씀이 얼마나 가치가 있고 귀하냐 하는 정신을 넣어주어서 학생들이 과학을 배우는 것보다도 하나님 말씀을 배우는 일이 더 귀하다고 생각이 나서 주일학교를 세상 학교보다도 더 훌륭하게 생각이 나도록 정신을 넣어주어야 한다.

  그리고 선생은 언제나 학생들을 가르칠 때에 묻고 대답을 시켜 가면서 그들에게 만족을 주도록 진리를 넣어 주어야 한다. 언제나 학생들에게 새 노래를 부르게 할 때 그 마디마디 가사를 가지고 설교를 중심하여 뜻을 말할 때는 반드시 그 축복을 받는 강한 호소를 시키면서 인도해야만 된다.

  주일학교에 오는 학생들이 재미있게 이야기를 듣는 데나 중점을 두지 않고 그 말씀대로 그 시간 시간 축복을 받고 간다는 생각이 불타도록 만들어서 학생들의 힘을 강하게 길러주어야 할 것이다. 학생들에게 사단의 행동이 강하게 올 것이니 주일 학교 선생은 학생들을 끼고 들어오는 마귀 압력에 눌려서는 아니 된다.

  그러므로 선생님이 권세를 받는 자가되어야 학생을 끼고 들어오는 마귀 흑암이 벗어질 때 그들은 체험을 받는 일이 각각 있게 되므로 무신론 사상이 학생에게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는 일이 있어야 한다.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