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요한일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장 성도의 소망과 성결(요절3)
 
  성도의 소망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 속에서 완전한 자녀라는 명분을 받게 되는 것이니 이 비밀은 인간이 알 수 없는 비밀의 진리에서 되는 것이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사랑을 분명히 알게 된다는 것은 택한 자에게만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완전한 소망은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크다는 것을 분명히 믿어지는 데서부터 있게 되는 것이다. (1)

  소망이라는 것은 그리스도와 꼭 같이 된다는 것이니 우리가 지금 중생을 받고 성신을 받은 것은 완전히 그리스도와 같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 자라나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몸이 성령으로 잉태되어 성령으로 역사하다가 성령으로 말미암아 신령한 몸이 되어 승천하였고 승천한 주님이 다시 오시는 것은 성령을 받고 주님의 일을 하기 위하여 충성을 다 하던 자를 당신의 몸과 같이 만들어서 완전한 성도의 나라를 이루기 위하여 오시는 것이다. (2)

  누구든지 주를 향하여 이러한 소망을 가지고 생활하는 자라면 율법을 초월한 중심 성결에서 조금도 흠과 티가 없이 살아 보려는 신앙 양심에서 거짓이 없이 살 것이다. 만일 어떤 사람이 소위 하나님의 일을 한다 하면서 조금이라도 인간의 어떤 방법으로 정욕에 따라 움직인다면 이 사람은 완전한 소망에서 체험적인 생활을 못하는 자라고 볼 수 있다. 우리의 체험이라는 것은 어떤 사람이 감히 알 수 없는 중심 속에서 성결이라는 것을 소유하는 데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3)

  우리는 죄와 싸우는 생활이니 죄라는 자체는 불법이기 때문이다. 불법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탈선된 행위를 말한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세상에 오신 목적은 그 죄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 세상 죄를 지고 어린양의 몸으로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셔서 우리 중심의 성결을 위하여 성령으로 역사하는 동시에 그리스도의 정병으로 승리하도록 역사하는 것을 주의 역사라 하는 것이다. (4-5)

  우리는 주안에서 거할 때에 죄를 이기게 된다. 만일 어떤 사람이 신자라 하면서 죄의 생활을 계속한다면 분명히 그리스도를 바로 안 자로 볼 수 없다. 만일 어떤 사람이 믿음으로 받는 구원을 말하면서 타협적인 신앙 노선에 있다면 이것은 마귀 미혹에서 사는 생활이다. 왜냐 하면 우리가 죄와 싸우다가 혹 실수가 있다 하여도 주님은 대언 기도하심으로 그 죄를 이길 수 있게 역사해 주신다. 이것은 택한 자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는 주님이시니 소망을 주님께 두고 사는 생활이기 때문이다. 범죄에도 잠간의 실수도 있고 고의적인 실수도 있으니 중심은 깨끗하나 마귀로부터 오는 세력을 자기 힘으로 이길 수 없는 자리에 있는 자도 있고 짐짓 중심에서 계획적인 범죄를 하는 자도 있으니 이와 같은 자는 가인과 같이 그 영이 마귀에게 속한 자이다. (6-8)

  하나님께로 나왔다는 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씨를 마음에 받아서 중심에서부터 죄를 미워하고 의를 사랑하는 마음이 일어나는 것을 가르쳤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역사할 때에 우리에게 완전한 승리의 생활을 할 수 있게 역사해 준 것을 목적한 것이니 중심에 죄를 계획적으로 품고 다니는 것은 그 영이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라고 볼 수 없다. (9-10)
  우리가 서로 사랑하는 것은 도덕에 국한된 형식을 취할 수 없고 중심에서부터 자동적으로 형제를 살리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것이니 형제를 미워하고 죽이던 가인과 같은 죄는 그 자체가 악한 자에게 속한 것이다. 이것은 악마적인 행동이다. (11-12)

  그러므로 우리는 오히려 미움을 받더라도 그것을 이상히 볼 것은 아니다. 필연적인 결과로 되는 것이니 형제를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이 사람은 사망에서 생명으로 들어갈 길을 걷는 생활이다. 그러나 사랑의 길을 가지 않는다는 것은 아직까지 사망 안에 있는 영이다. 그 영 자체는 살인죄를 범하고 있기 때문이다. (13-15)

  우리는 형제를 미워하는 것보다도 형제를 살리기 위하여 목숨을 바치고 싸워 준다는 것이 사도적인 신앙 사상이다. 만일 이것이 없다면 주의 종이라고 할 수 없다. (16)

  그러므로 형제의 궁핍을 보고 자기 재물이 있으면서도 도울 마음이 없다면 이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이 그 속에 있다고 볼 수 없고 형식에 불과한 외식이 될 것이다. (17-18)

  진리란 자체는 남을 살려 보려는 것이 없다면 이것은 주님과 하등에 관계가 없는 것이니 누구든지 형제를 살리고자 하는 자는 주 앞에서 굳세게 역사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 할 때에 주님은 중심을 보고 들어 쓰기 때문이다. (19)

  우리는 주의 종이니 마음에 거리끼는 일을 가지고는 도저히 힘을 얻을 수 없다. 거리낌없이 일하는 종은 하나님 앞에 담대함을 얻고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받을 특권이 있다. 왜냐 하면 하나님은 이러한 자를 찾기 때문이다. 우리가 응답을 못 받는 것은 그의 기뻐하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은 오히려 슬퍼 할 것이다. (20-22)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계명을 주신 것은 우리에게 완전한 것을 주겠다는 약속이니 하나님은 모든 것을 주시되 인간을 구원한다는 그 진리에 따라 주는 것이니 당신의 신을 보내되 당신이 하실 일을 하기 위한 목적에서 성령으로 우리 안에 역사하시는 것이다. 성령은 완전한 자를 위하여 오시는 것이 아니고 완전치 못한 자를 위하여 보냄을 받은 성령이니 누구든지 남을 살려 보려는 심정으로 나아갈 때에 성령은 강하게 역사하는 것이다. 오직 성령으로만 우리는 주의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니 주의 일이라는 것은 인간을 구원하겠다는 목적이기 때문이다. (23-24)
  • ?
    독청수복 2022.02.21 05:33
    성령은 완전한 자를 위하여 오시는 것이 아니고 완전치 못한 자를 위하여 보냄을 받은 성령이니 누구든지 남을 살려 보려는 심정으로 나아갈 때에 성령은 강하게 역사하는 것이다. 오직 성령으로만 우리는 주의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주의 일은 인간을 구원하겠다는 데 목적이 있다. 아멘
  • ?
    마중물 2024.02.05 21:03
    진리란 자체는 남을 살려 보려는 것이 없다면 이것은 주님과 하등의 관계가 없는 것이니 누구든지 형제를 살리고자 하는 자는 주 앞에서 굳세게 역사 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주님은 중심을 보고 들어 쓰기 때문이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