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명자의 호소할 일 
( 합 1 : 1 - 17 ) 
 
서 론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정한 때가 올 때는 당신의 종들을 어찌할 수 없이 부르짖는 호소를 올릴 수밖에 없는 환경에 들어가게 하신다. 이것은 참된 종을 들어 쓰기 위하여 모략적으로 시련기를 두는 때이므로 그때에 하나님의 경륜을 모른다면 다 미혹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하박국 선지에게 주 재림기를 맞이하는 때에 사명자로서 반드시 낙심하지 않고 호소해야 될 문제를 묵시로 보여준 것이다. 시련가운데 있는 중에 안타까운 일은 무엇이냐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알 수 있다. 
 

1. 아무리 애써도 열매가 없는 일 (1-4) 
하나님께서는 역사를 하시되 시기를 따라 하시는 것이다. 시기는 역사적으로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노아 홍수 심판 때에 홍수가 임하는 시간까지 여호와께서 잠잠히 계시므로 방주의 구원을 믿는 자가 팔 명 뿐이요,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도 기한이 찰 때까지 여호와께서 잠잠히 계셨고 예루살렘이 바벨론의 포로가 되었다가 복구될 때에도 기한이 찰 때까지 잠잠히 계셨고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실 때에도 기한이 찰 때까지 잠잠히 계셨으므로 언제나 새로운 역사가 올 시기에는 악의 세력이 강하게 일어나서 하나님의 사람을 괴롭히는 부패가 왔던 것이다.
이와 같이 주 재림기에도 아무리 사명자가 애써 부르짖어도 열매가 없는 것은 여호와께서 잠잠히 계시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간이 볼 때는 잠잠히 계시는 것 같으나 그때에 하나님의 숨은 비밀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알게 된다. 

첫째 : 믿지를 않게 하심 (5) 

주님께서 내가 올 때에 믿는 자를 보겠느냐고 말씀한 것과 같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한 일을 행할 것이라,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고 말씀을 하시었다. 오늘날 세계 인류가 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유물주의의 사상으로 흐르는 것은 주 재림기가 된 증거다. 

둘째 : 악의 세력을 일으키심 (6-11)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보라, 내가 사납고 성급한 백성, 곧 땅의 넓은 곳으로 다니며 자기 소유가 아닌 곳들을 점령하는 북방 사람을 일으켰다고 하시었다. 그런데 이들을 일으킨 것은 심판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씀하시었다.
이 말씀과 같이 오늘날 북방의 넓은 대륙을 점령한 공산 세력이 본문과 같이 강하기가 식물을 움키려는 독수리의 날음 같이 일어나서 강포를 행하고, 사람을 모으기를 모래알 같이 하고, 열 왕을 멸시하고, 하나님의 도성을 비웃고, 자기의 힘으로 신을 삼고 죄를 짓는 정치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분명히 하박국 선지의 묵시대로 되는 이때라고 본다. 이러한 때를 당하여 북방 앞에 머리를 숙이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본문은 가르치고 있다. 
 

2. 사망에 이르지 아니할 일 (12) 
우리 사명자의 호소는 죽음을 두려워할 것이 아니요 절대 죽지 않고 새 시대를 볼 것을 확신해야 될 것이다. 어느 선지나 다 하나같이 북방 세력을 인력으로 막을 수 없게 될 때는 심판기이니 누구든지 여호와를 바라보는 자는 죽음을 맛보지 않고 새 시대에 들어갈 것을 말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금 이때에 절대 영혼 구원을 목적하지 말고 사망과 나와는 관계가 없다는 용기를 가지고 새 시대를 목적하고 돌진해야 될 것이다. 
 

3. 끝까지 기다리고 호소해야 될 일 (13-17) 
아무리 부르짖어도 여호와께서 잠잠할 때는 분명히 때가 임박한 것을 알아야 할 것이며 아무리 혼란한 사회가 와도 거기에 물들지 않고 눈물 흘려 탄식하는 호소가 있는 종이라면 하나님의 역사를 홀연히 받게 된다. 어리석은 인간들은 주권자 없는 곤충 떼같이 고기 떼같이 밀려다니는 생활에서 그때 그때에 환경의 지배를 따라서 움직이고 있지만 이 시대의 사명자는 하나님께 호소하여 응답을 받게 되고 응답에 따라 역사할 때에 재림의 주를 맞이하게 된다. 
 

결 론  
사명자는 수년 내에 주의 일을 부흥케 하옵소서 하는 호소가 있어야 하며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하는 호소와 진노 중에서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는 호소가 있어야 된다(합3:1-2). 이러한 자가 되려면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고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는 생활이 있어야 할 것이다(합3:17-18). 
  • ?
    독청수복 2021.08.29 05:46
    주님께서 내가 올 때에 믿는 자를 보겠느냐고 말씀한 것과 같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한 일을 행할 것이라,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고 말씀을 하시었다. 오늘날 세계 인류가 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유물주의의 사상으로 흐르는 것은 주 재림기가 된 증거다. 아멘. 부르짖는 종이 되게하옵소서.
  • ?
    독청수복 2023.04.23 20:33
    주 재림기에 아무리 사명자가 애써 부르짖어도 열매가 없는 것은 여호와께서 잠잠히 계시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간이 볼 때는 잠잠히 계시는 것 같으나 그때에 하나님의 숨은 비밀이 무엇이냐 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알게 된다.
    첫째 : 믿지를 않게 하심 (5)
    주님께서 내가 올 때에 믿는 자를 보겠느냐고 말씀한 것과 같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한 일을 행할 것이라,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고 말씀을 하시었다. 오늘날 세계 인류가 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유물주의의 사상으로 흐르는 것은 주 재림기가 된 증거다.
    둘째 : 악의 세력을 일으키심 (6-11)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보라, 내가 사납고 성급한 백성, 곧 땅의 넓은 곳으로 다니며 자기 소유가 아닌 곳들을 점령하는 북방 사람을 일으켰다고 하시었다. 그런데 이들을 일으킨 것은 심판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씀하시었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