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스바냐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총대지 : 인간의 종말
1장  인간의 요구와 종말
2장  인간의 위치와 종말
3장  인간의 생활과 종말
 



    1 장   인간의 요구와 종말 (요절 14)

  본 장은 진노의 날에 인류가 전멸 될 때에 어떠한 사람이 망하느냐 하는 것을 가르치되 이 진노는 사람과 짐승이 아울러 죽는 종말의 화인 것을 가르쳤다. (2-3)

  하나님을 찾는 기회를 준 데도 불구하고 다른 신을 섬기는 자들이 다 망하게 된다. (4-6)

  하나님의 시온산 정치가 나오는 데도 불구하고 이방적인 정치를 하던 자는 다 망한다. (7-8)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심판날까지 물질 중심에서 허덕이던 자들은 망한다. (9-11)

  신앙이 태만해져서 하나님의 축복과 진노에 대해서 등한해진 자들이 망한다. (12-13)

  이 날은 진노의 날이니 용사들도 통곡을 하게 된다. (14)

  아무리 견고한 도성이라도 다 무너진다. (15-16)

  범죄한 인간들은 내일의 멸망은 모르고 소경같이 되어 그 몸은 분토같이 된다. (17)

  이 날은 은과 금이 자기를 구원할 수 없는 진노의 날이다. (18)

  이러한 때를 당하여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는 진노를 피하고 살게 될 것이다. (2:1-3)

  하나님은 누구든지 회개할 기회를 주었지만 진노의 날에는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 외에는 전부 멸망시킨다는 것을 가르쳤다.
 



    2 장   인간의 위치와 종말 (요절 11)

  본 장은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던 자들이 세계가 멸망하는 날에 해변에서 남은 자가 된다는 것을 가르쳤다. (4-7)

  이 날은 세계 인류가 다 전멸될 때니 그 때에 남을 자는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게 된다. (8-11)

  그러나 남방도 북방도 다 망하고 만다는 것이다. (12-13) 

  이들이 망할 것은 다 교만해서 나만 있고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고 하던 무리들이다. (14-15)

  하나님께서 심판기를 앞에 놓고 위치를 택하여 해변으로 교회가 남아서 남은 자가 되어 새시대에 간다는 것을 가르쳤다.
  이 묵시는 아시아를 중점으로 가르친 묵시이다.
 



    3 장   인간 생활과 종말 (요절 20)

  본 장은 세계 인류가 전멸되는 그 날에 아무리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여도 그 교훈을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멀리하는 자들이 망한다는 것이다. (1-2)

  이들은 사자와 이리같이 물어 먹고 경솔하고 간사하며 성소를 더럽히는 부패한 자들이다. (3-4)

  하나님은 그들에게 아침마다 경고를 주는 일이 있지만 이들은 깨닫지 못하고 전부 망하게 된다. (5-6)

  이 때에 다림줄의 교훈을 받고 순종하는 자는 그 거처가 피해를 당하지 않고 남게 된다. (7)

  하나님은 끝까지 기다리는 자를 구원하되 세상 나라를 질투의 불로 소멸시킨다. (8)

  이 때에 하나님을 찾는 자도 있고 하나님을 순종치 않다가 망하는 자도 있다. (9-11)

  구원받을 자는 비록 곤고하고 가난하나 여호와의 이름을 의탁하여 보호를 받게 된다. (12)

  이들은 거짓이 없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이다. (13)

 남은 자는 기뻐서 노래 할 일은 형벌을 받지 않고 하나님이 형벌을 제하였고 원수를 쫓아내는 동시에 하나님이 함께 하기 때문이다. (14-15)

  그들이 손을 들어서 영광을 돌릴 것은 하나님이 구원을 베풀어주시기 위하여 잠잠히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16-17)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들은 시온 대회를 위하여 근심하는 자들이며 고통 중에서 쫓겨남을 당하며 수욕을 받는 자들이 칭찬과 명성을 얻게 된다. (18-19)

  억울함을 당하던 그들은 원수의 압박을 벗어나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된다. (20)

  하나님은 심판기에 당신이 자녀라도 용서 없이 벌을 주기도 하고 절대적인 보호로 구원해 주는 일도 있다는 것을 가르쳤다.
?

List of Articles
제목
스바냐 강의 전체보기
1 장 인간의 요구와 종말 (요절 14) 2
2 장 인간의 위치와 종말 (요절 11) 2
3 장 인간 생활과 종말 (요절 20) 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