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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가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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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장 심판 날의 역사 (요절 8)

  본 장은 하나님의 진노의 날이 올 때에 남을 자의 형편과 망할 자의 형편을 가르쳤다.

(14:1) 여호와의 날이 이르리라 그 날에 네 재물이 약탈되어 너의 중에서 나누이리라
(14:2) 내가 열국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이 함락되며 가옥이 약탈되며 부녀가 욕을 보며 성읍 백성이 절반이나 사로잡혀 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쳐지지 아니하리라


  아무리 거룩한 예루살렘이라 하지만 열국을 모아서 싸움을 일으킬 때에 화려한 성읍과 가옥이 다 원수에게 피해를 당하는 동시에 소위 하나님의 백성이라 하는 자들이 먹힘을 당하고 남을 자는 적다는 것이다. (1-2)


(14:3)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 그 열국을 치시되 이왕 전쟁 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


  이와 같은 환난이 있은 다음에 하나님은 열국을 심판할 것이다. (3)


(14:4)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 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 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14:5)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지라 너희가 그의 산 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 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


  심판기에 시온산을 중심하여 새시대가 올 것이니 동서로 큰 골짜기같이 한계를 정한다는 것은 사상적인 문제로 남북을 가르는 뜻이다.
  성경에 북은 하나님 대적을 말했고 남은 하나님 편을 가르쳤기 때문이다. (4-5)


(14:6) 그 날에는 빛이 없겠고 광명한 자들이 떠날 것이라
(14:7) 여호와의 아시는 한 날이 있으리니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라 어두워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14:8)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이날은 캄캄한 흑암 시대에 심판이 내릴 것이니 이 심판이 있으므로 예루살렘에서 솟아나는 생수 같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계를 통일한다. (6-8)


(14:9)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14:10) 온 땅이 아라바 같이 되되 게바에서 예루살렘 남편 림몬까지 미칠 것이며 예루살렘이 높이 들려 그 본처에 있으리니 베냐민 문에서부터 첫문 자리와 성 모퉁이 문까지 또 하나넬 망대에서부터 왕의 포도주 짜는 곳까지라
(14:11) 사람이 그 가운데 거하며 다시는 저주가 있지 아니하리니 예루살렘이 안연히 서리로다


  온 천하 사람이 그 때에 하나님은 홀로 한 분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니 이 때부터는 세계가 예루살렘에서 나온 교회로 이루어지는 새시대가 된다. (9-11)


(14:12) 예루살렘을 친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께서 내리실 재앙이 이러하니 곧 섰을 때에 그 살이 썩으며 그 눈이 구멍 속에서 썩으며 그 혀가 입속에서 썩을 것이요


  그러므로 예루살렘과 같은 교회를 대적하던 무리들은 재앙을 받되 살이 썩으며 눈과 혀도 썩게 될 것이다. (12)


(14:13) 그 날에 여호와께서 그들로 크게 요란케 하시리니 피차 손으로 붙잡으며 피차 손을 들어 칠 것이며
(14:14) 유다도 예루살렘에서 싸우리니 이 때에 사면에 있는 열국의 보화 곧 금 은과 의복이 심히 많이 모여질 것이요
(14:15) 또 말과 노새와 약대와 나귀와 그 진에 있는 모든 육축에게 미칠 재앙도 그 재앙과 같으리라


  이와 같이 재앙의 날이니 크게 요란함이 있게 되어 종말적인 싸움에 끝을 맺음으로 원수의 세력이 망하는 동시에 동물까지도 피해가 있다. (13-15)


(14: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이 때는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원수의 나라라도 남은 자는 다 하나님 앞으로 돌아온다. (16)


(14:17)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14:18)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14:19)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어느 나라든지 하나님을 섬기지 않는 자는 다 재앙을 받게 된다. (17-19)


(14:20) 그 날에는 말 방울에까지 여호와께 성결이라 기록될 것이라 여호와의 전에 모든 솥이 제단 앞 주발과 다름이 없을 것이니
(14:21) 예루살렘과 유다의 모든 솥이 만군의 여호와의 성물이 될 것인즉 제사 드리는 자가 와서 이 솥을 취하여 그 가운데 고기를 삶으리라 그 날에는 만군의 여호와의 전에 가나안 사람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라


  이렇게 되므로 완전, 성결, 거룩이라는 것으로 새로운 나라가 이루어진다. 
  이것은 이방 세력이 다시는 침범을 못하는 다윗왕국이다. (20-21)

  하나님께서 심판 날에는 조금도 불의한 자는 남기지 않기 위한 모략에서 무서운 종교 박해의 환난이 있게 한 다음에 참된 교회를 박해하는 세력을 없이 하고 새시대를 이룬다는 것을 가르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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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청수복 2022.03.11 21:20
    하나님께서 심판 날에는 조금도 불의한 자는 남기지 않기 위한 모략에서 무서운 종교 박해의 환난이 있게 한 다음에 참된 교회를 박해하는 세력을 없이 하고 새시대를 이룬다는 것을 가르쳤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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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청수복 2022.11.22 19:37
    =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 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 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
    - 심판기에 시온산을 중심하여 새시대가 올 것이니 동서로 큰 골짜기같이 한계를 정한다는 것은 사상적인 문제로 남북을 가르는 뜻이다. 성경에 북은 하나님 대적을 말했고 남은 하나님 편을 가르쳤기 때문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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