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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새일교회시대적인 역사

 하나님의 역사적인 7 대법

하나님은 자기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을 향하여 법이 없이 행한 일은 전혀 없는 것이니 가장 사랑하는 자에게 역사적으로 다음과 같은 법이 있다.


1. 선악과의 법 (창 2:15-17).


선악과의 법  이것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아담에게 세웠던 법이니 이 법은 흙에서 지음을 받은 그 몸을 완전한 영생의 몸이 되게 하기 위한 데서 주었던 법이다.

 왜냐 하면 피조물된 몸이 법을 지키면 영생할 수 있고 법을 안 지키면 죽는다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 였던 것이다.

 법을 지키는 것을 따라서 하나님은 향상시킨다는 것이 공의의 법이다.

 법을 지키라는 명령이 있는 동시에 지키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간교한 뱀을 하나님은 창조하였다.

 이것은 사람을 타락시키자는 목적이 아니고 향상시키는 목적에서 둔 것이니 언제나 하나님은 간교한 뱀인 마귀와 사단을 사용하여 당신의 사랑하는 자를 시험해 보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장차도 계속되는 일이다.


2. 혼혈하지 말라는 법이다 (창 6:1-3).


혼혈하지 말라는 법
  이것은 사람이 간교한 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하여 선악과를 먹음으로 그 몸에 사망이 오는 동시에 죄의 열매가 그 몸에서 나타났다.

 가인이 동생을 죽였다는 것은 죄 중에도 큰 죄라고 보게 된다.

 이것은 그 몸에 선악과를 먹은 죗값이라고 볼 수 있다.

 사망이 왕노릇하는 몸이 되고 보니 살인자를 낳게 되었다.

 그러나 아담이 영적으로 버림당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공경하는 아담이었으나 그 몸에서 죄악의 자식도 의의 자식도 나게 된 것이다.

 만일 영적으로 버림당한 아담이라면 의로운 셋을 다시 얻을 수 없다.

 형에게 죽은 아벨을 대신하여 셋을 낳았으니 억울한 의로운 피의 계통인 의로운 씨가 된다.

 그러므로 영적으로 버림을 당한 악인의 후손과 의로운 씨의 계통인 하나님의 아들들과 절대 혼혈을 하는 것을 하나님은 금했던 것이다.


3. 방주의 법 (창 7:1-5).
방주의 법
  이것은 의로운 씨가 악한 자들에게 물들어 나날이 부패해 가는 것을 볼 때 악한 씨를 세상에서 없애고 셋의 계통인 의로운 씨만 남게 하여 세상에 의로운 씨를 전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법이었다.

 그러므로 셋의 자손 중에 노아에게 하나님은 방주의 법을 명했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도 이 법을 순종치 않을 때에 다 전멸을 당하고 노아의 가족만 남게 되었던 것이다. 


4. 할례의 법 (창 17:9-14).


할례의 법  이것은 셈의 계통인 아브라함에게 세운 법이니 하나님께서 셈과 함과 야벳의 후손이 번창할 때에 또다시 부패하므로 할례의 법을 둔 것은 할례 받은 자만이 당신의 앞에 예배할 수 있고 들어 올 수 있다는 법이다.

 이것은 언약의 표증이니 할례를 받은 자 가운데 참된 종교를 이루기 위한 법이다.

 아무리 셈의 후손이라도 할례를 받지 않은 자는 조금도 용납 지를 않았던 것이다.


 율법과 계명 5. 율법과 계명 (출 20:3-17, 21-23장). 


 이것은 아브라함에게 세운 언약이 이루어지는 열매이다.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서 네 민족이 이방의 객이 된 후에 네 자손이 돌아와서 성지에서 복을 받는다는 말씀이 이루어질 때에 하나님은 야곱의 씨가 되는 이스라엘에게 나타남으로써 율법적인 교회가 세상에 열매로 나타났다.



6. 십자가의 법 (요 3:15-16).

십자가의 법  이것은 율법적인 교회가 완전히 구원이 완성된 교회로 이루어진 것이니 율법은 인생에게 죄가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는 몽학선생에 불과한 법이지만 십자가는 죄를 깨닫고 회개하는 자에게 영원한 구원을 주는 법이니 세계적인 인류의 큰 구원이 이루어진 법이다.

 

 7. 예언의 법 (계 22:6-7, 18-19) 

 

예언의 법

 이것은 그리스도의 피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만이 이 땅에 살게 하는 심판의 다림줄의 법이다. 예언대로 심판과 재앙이 내리고 예언대로 영과 육을 아울러 심판과 재앙에서 구원해 주는 법이다.

 이 법은 완전한 성도의 나라를 이루는 종말의 법이니 모든 예언이 완전히 이루어지는 종말의 법이다(계22:6-7,18-19).

 이 때는 예언의 말씀을 증거하는 종은 인 맞은 종으로 역사하는 때이다(계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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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화란? 계9:1~12- 오개월 환란



 <특강>
- 인 맞지 아니한 사람만 해하라는데 대하여 (계 9;4)
 이것은 인권 역사에 속하지 않은 사람은 다 거짓 영의 피해를 당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의 종들이 권세 역사를 받은 자 만이 남은 종이 될 것이요, 그 밖의 사람은 다 마귀 권세아래서 눌림을 당하고 머리를 숙이게 된다는 것이다.
- 꼬리에 해하는 권세가 있다는데 대하여 (계 9:10)
 이것은 사람의 눈으로 잘 알지 못할 만큼 비밀적인 세포 활동을 하고 있는 세력을 말한 것이다. 나무뿌리가 보이지 않는 땅속으로 뻗어 나가듯이 세계적으로 그 세력이 침투해 오되 교회의 강단에까지 들어온다. 그러므로 5개월 환난이란 것은 비밀 속에 숨어 있던 말단 계급에서 행동을 개시하고 참된 하나님의 종들을 대적하고 일어나는 역사이다.
- 오개월 환난에 대하여 (계 9:10)
 이것은 하나님께서 쭉정과 알곡을 가르기 위해서 주는 환난이니 예를 들면 타작기를 쓸 적에 쭉정이와 알곡이 갈라지듯이 종말의 권세역사가 나오는 동시에 마귀에게도 권세를 주어서 교회가 둘로 갈라지도록 하는 하나님의 방법이다. 증인권세의 역사를 통하지 않고는 다 황충이 같은 마귀의 앞잡이 그 세력에게 먹힘을 당하게 하는 것은 동방에 인의 역사로 새로운 시대를 이루기 위한 방법이다.
 


   <계시록 강의 9장>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에 열쇠를 받은 것이 보였다. 이것은 지상의 권리를 가지고 기독교를 박해하는 배도적인 행동을 하는 자를 가르쳤는데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다는 것은 마귀 권세를 받았다는 것이다. 계13:2절과 같은 세력이니 하나님께서 마귀 권세를 허락한 것은 첫째로 영계적인 흑암을 가져오도록 하는 것이니 저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풀무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어두워진다고 한 것은 영적 흑암을 말한 것이다.(1-2)
 
  황충이가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며 전갈의 권세를 받았다는 것은 흑암의 사상이 들어간 사람은 황충이같이 악해지는 동시에 마귀 권세를 받게 된다. (3)
 
그들이 인 맞지 않는 사람만 해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니 이것은 하나님께서 이마에 인 맞은 종만 골라 세우기 위한 방법이다. 재앙이 올 때 모세를 쓰듯이 이 때 종들은 인 맞은 종을 들어 쓴다는 것이다.(4)
 
  그러나 황충이의 세력은 죽이는 권세가 아니고 오개월 동안 극도로 괴롭히는 권세를 가졌다. 이것은 최후 발악적인 행동으로 사람을 괴롭히는 시련을 주는 때다.(5)
 
  그 때는 인간의 사망이 오는 때가 아니고 죽고 싶으리 만큼 사단의 압력이 온다는 것이다.(6)
 
  황충이같이 된 자의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극도로 강포한 자리에서 공연히 분개한 마음이 생긴다.
  2. 인간의 방법으로 승리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3. 정당성을 보이고 있다.(7)
  4. 사람의 마음을 끄는 아름다운 방침을 쓴다.
  5. 무자비하다.(8)
  6. 단결성을 가지고 뭉쳐진다.
  7. 군법적인 강한 정책을 쓴다.(9)
  8. 세포적인 방침으로 꼬리 같은 인간들로 사람을 해친다.(10)
  이 말단 계급에 있는 황충이 떼들의 임금은 무저갱에서 나온 사자라는 것은 계11:7, 17:8과 같은 세력이다. 그러므로 황충이 떼 난리는 무저갱에서 나온 짐승의 정권이 이용하는 악당들이다. 이 첫째 화에 남은 종은 인 맞은 종만이 남아서 역사하기 때문에 이 때에 계11장과 같은 역사가 있다.(11-12)
 


   <조직신학 중에서>

  5. 환난 시대 
  이 환난이라는 것은 개국 이래에 전무후무한 환난을 가르친 것이니 이 환난이 있음 으로써 성도의 나라가 오는 것이다. 이 환난이 올 때에 되는 일은 다음과 같다. 
  
첫째 환난기
  이 환난기는 세계인류 전멸이 아니다. 대 환난기가 올 때에 시초가 되는 것이다.
  (1) 영계로 오는 재난기 이 재난기는 영적 흑암이 오는 시기를 말한 것이니 하나님께서 마귀의 흑암의 권세 를 개방시키어 교회가 극도로 어지러워지는 시기를 가르쳤다.
 
① 단물이 쓴 물이 된다는 것을 계8:10-11에 보인 것은 교회의 영적 재난을 말했 다. 큰 별이 쑥이라는 이름을 가졌는데 강과 샘이 쑥물이 되도록 만든다는 것은 큰 별과 같이 교회의 중대한 책임을 맡은 자가 탈선된 교훈을 가지고 교회의 교권을 쥐 고 교회를 망쳐서 영들을 죽이는 것을 가르친 것이니 언제나 말기에 재앙이 올 때는 먼저 지도자 부패가 왔다는 것은 육적이스라엘의 말기에도 있었다. 
  예레미아의 경고 를 반대하는 사악(邪惡)한 선지들이 쑥을 먹이며 독한 물을 마시운다고 렘23:15에 말했다. 예루살렘 성전이 황폐될 앞을 놓고 눈물의 선지의 경고를 무시하는 쑥물을 먹고 예루살렘이 망함 같이 기독교 종말에도 참된 선지의 경고는 아무리 택한 이스라 엘이라도 이방과 타협하면 반드시 망한다는 것이 심판기의 경고의 대지가 된다.
 
② 빛이 어두워지는 일. 해와 달과 별이 침을 받아 빛을 내지 못한다는 것이 계8:12에 보인 것은 기독교의 복음의 빛과 참된 종들의 역사가 타도를 당하고 흑암으로 들어가고 마는 시기가 올 것을 보인 것이며, 계9:2에 무저갱에서 올라온 연기가 해와 공기를 어둡게 한다는 것 도 영적 재앙을 가르친 것이다. 
  이 때는 마귀가 득세하고 나오는 때인데 택한자라도 미혹할 수만 있으면 미혹할 수 있는 정도의 혼란이 오는 것을 가르쳤다(마 24:23-26). 우리의 위기는 대환난이 아니요, 영계 혼란이다. 영계 혼란이 올 때에 말씀의 다림줄을 쥐고 싸워 이긴자라면 대환난은 하등의 관계가 없다.
 
③ 악당의 피해가 오는 것이니 흑암에 걸린 사람을 황충이라고 한 것은 아무리 신 자라도 흑암이 들어갈 때 돌변되어 황충같이 해치는 일을 한다는 것이다(계9:3-5, 미7:4-6).
 
④ 흑암에 떨어지는 자는 환난기가 온대도 불구하고 말씀의 증거가 잘못된 것이니 시대적인 교훈을 바로 증거하지 않는다면 자체가 흑암에 빠진다는 것이다(사 8:20-22). 또는 사명을 받아 가지고 열심으로 일하지 않고 태만하고 게으른 자는 흑 암에 떨어진다(마25:1-13). 
  또는 시대적인 교훈을 증거하는 자가 나타났는 데도 불 구하고 '때가 멀었다' 하며 그 종들을 핍박하는 자는 '술을 먹고 취하여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을 받게 되는 것이다(마25:45-51). 그러므로 영계 혼란이라는 것은 종된 자 를 시련 시켜서 참된 종을 골라 세우는 동시에 종말의 완전 역사를 남은 종을 통하여 일으키는 것이다.
 
⑤ 흑암 중에 남은 종은 기름과 등을 완전히 준비한 종이다(마25:1-13). 준비라는 것은 현실 유지가 아니고 아무리 어려운 난관이 부딪쳐와도 그 난관을 돌 파하고 나갈 수 있는 준비를 가져야 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종이 되려 할 때 여호 와 하나님만 바라보는 용기가 있어야 된다(미7:7-12). 
  하나님은 완전한 사람을 들어 쓰시는 것이 아니고 완전케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는 넘어져도 일으켜 주고 흑 암에도 빛이 있게 하고 죄가 있어도 용서하시면서 쓰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와 같이 강권으로 역사하는 것은 계7:2-3과 같이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치는 역사이다. 
  이 인이라는 것은 권세역사를 뜻한 것이니 마귀의 권세가 강하니 만큼 하나님께서 당 신의 종들도 자기의 권세를 맡겨서 역사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리 황충이같이 악한 무리가 일어나도 인의 역사를 받은 종은 피해를 못 준다(계9:4).
 

(2) 흑암 중에 남은 종의 역사. 이것은 은혜시대의 종이 시련 중에서 흑암을 뚫고 나간 승리의 용사로서 재림시까 지 촛대교회를 움직이며 때를 따라 진리를 바로 증거하는 종들이 다음과 같은 역사를 하게 된다.
 
① 애굽 땅에서 나오던 때와 같은 역사. 이 역사라는 것은 은혜시대의 역사와는 다르다. 왜냐 하면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이 재앙으로 땅을 치는 것은 하나님께서 들어 쓰기 때문에 그 종을 들어서 원수를 무찌 르고 나가게 하시는 것이다(미7:15-17, 계11:4-6). 사11:1-5, 15-16과 같이 역사 하는 것은 환난가운데서 주의 백성을 구해 주는 역사니 이와 같은 역사가 아니고는 복음을 전할 수 없는 때이다.
 
② 원수를 물리치는 권세를 주심(사41:8-16, 25, 42:10-13, 43:1-4). 이것은 동방역사를 가르친 말씀이니 바벨의 세력을 없이할 권세이다. 구약 말기에 예루살렘을 황폐케 한 바벨론을 동방 고레스를 들어 침과 같이 종말에 신령한 교회를 망치는 바벨론의 세력이 동방에서 일어나는 역사로 말미암아 망하게 될 것이다.
 
③ 예언을 증거하게 됨. 은혜시대의 종은 십자가와 부활을 증거하는 것을 목적하였지만 재앙의 날에 남은 종은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증거 하다 된다. 계10:5-11, 11:3과 같이 예언을 하되 다시 예언을 하는 역사이다. 구약 교회의 종말에 선지들은 이상과 묵시를 보면서 증거했지만 신약교회의 종말의 역사는 그들이 본 묵시의 숨은 비밀을 선지서와 계시록에 맞춰서 심판의 경고를 예언으로 말 한다(마24:45, 25:5-8).

④ 흑암 중에 남은 종을 주께서 구속하러 오심. 주의 공중재림은 왕권 가질 자를 데리러 오는 것이니 이때는 죽은 자가 부활하고 살아 남아서 예언을 증거하던 종이 휴거를 받게 된다. 계11:7-12, 사26:16-19, 단 12:1-3, 살전4:13-17과 같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계시록에는 죽은 자의 부활을 보 이지 않는 것은 환난가운데 남은 종의 역사를 보여주는 것을 목적하는 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계20:4과 6에 분명히 가르쳤다. 이미 죽은 자도 충성을 다하여 목숨을 바쳐 진리를 증거하던 종이 1차 부활에 들게 되고 살아 남아 있는 종도 거짓 선지의 세력과 싸워서 승리하고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굴복치 않는 자들이 참여한다고 하였 다. 이들이 천년시대의 왕권을 가지고 지상 왕국을 통치한다. 

 첫째화를 피하는 방법 : 하나님의 인을 맞아야 (계7:2~, 9:4, 14:4~5, 겔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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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둘째화란? 계9:13~21, 계13장 - 대환란기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4대강국)가 놓여서 년, 월, 일, 시에 일어나는 중동전쟁으로 세계인구 삼분의 일이 죽게되는 전쟁이며 후 삼년 반까지의 기간으로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가 세상을 통치하면서 거짓선지들을 따라간 협상주의 바벨교회를 짐승의 우상에게 절하게 하고 죽이고 666표 받게 하는 환난이다.
 이 때 거짓선지를 따르지 않고 권세로 역사하는 증인을 따라 오던 무리는 삼 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고 피난을 하게 된다(계12장).
이 때에 악화된 사회가 오니 이것은 중동 전쟁이 잠깐 일어났다가 협상주의로 들어가는 후 삼 년 반이다. 
  이 협상이라는 것은 짐승의 표를 받도록 하는 거짓 선지자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 때 피난처에 보호를 받는 자 외에는 신앙의 절개를 지킬 수 없는 박해가 온다.
누구든지 표를 안 받으면 매매도 못하고 심지어 짐승과 우상에게 절하지 않는 자는 전부 죽이는 박해 때문이다. 이것을 후 삼년 반이라 한다.

   <계시록강의 9장>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가 놓였더라 는 것은 도저히 인간의 방침으로는 평화를 보존할 수 없는 난관이 오므로 이날까지 사대 강국이 평화를 위하여 서로 조약을 지키는 일은 없어지고 자유로운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13-14)
  이 때는 하나님이 정한 때가 왔으니 이 땅에 무서운 사망이 오되 사람 삼분의 일이 죽는 화가 오니 이것은 세계 인류가 전멸되는 화가 아니요, 마병대의 갖춰진 무기에서 살해를 당하니 꼬리는 뱀 같고 꼬리에 머리가 있고 입에서 불과 연기가 나간다는 것은 한 포 전쟁의 형편으로 보여 주었다.(15-19)
  이 전쟁으로 말미암아 평화가 오는 것이 아니고 무서운 마귀의 시험이 오는 악한 세상이 온다.(20-21)

   <계시록강의 13장>
  이렇게 되므로 짐승은 극도로 교만해 지는 동시에 마흔 두 달 일할 권세를 받게 되었다.(5)

  잠깐동안 권세를 받은 짐승은 하나님을 훼방한다.(6)
  또는 권세를 받아서 성도들과 싸워서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벌하기 위해서 성도의 역사는 다 걷어 가고 마귀 권세에게 세상을 맡겼다.(7)
  그러므로 예비처 안에는 하나님이 철저히 보호하고 양육해 주나 그 밖은 악한 짐승에게 밥이 된다. 이렇게 되므로 생명책에 기록된 자 외에는 다 짐승에게 경배하게 된다.(8)
  이것은 하나님께서 알곡만을 모으기 위한 모략이니 누구든지 똑똑히 귀를 기울여 들으라는 것이다.(9) 
  이때는 보수적인 재앙이니 억울함을 참고 믿는 자 외에는 다 버림을 당한다.(10)
  모든 사람이 다 짐승의 표를 받게 되는 이유는 새끼 양의 두 뿔을 가지고 나오는 거짓 선지로 말미암아 일곱째 머리가 되는 짐승 앞에 다 경배하게 된다.(11-12)
  하나님께서 마귀 권세를 개방시키어 마음껏 세상을 미혹하도록 허락했으니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한다.(13)
  이것은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여 일곱째 머리 앞에 경배하도록 최후 극단적인 미혹을 주기 위하여 마술적인 행동으로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그 앞에 절하지 않으면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한다는 것이다.(14-15)
  이 거짓 선지가 누구든지 오른 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표를 받은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라는 것은 육백 육십 육인데 이것이 육, 육, 육이다. 육이라는 것은 마귀의 수이니 최고의 마귀 세력이 강하게 일어나는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가 합하여 다스리는 표이다.(16-18)
  하나님께서 이와 같은 환난이 오게 한 것은 14장으로 19장과 같이 심판해서 20장 같은 새 시대를 이루기 위한 목적이다
 
   <조직신학 중에서>
  둘째 대 환난기
  이 대환난이라는 것은 도저히 복음을 들어 볼 수도 없고 구원받을 기회가 지나고 하나님은 세상을 버리는 때를 가르쳤다. 이 환난은 어느 때에 어디를 중심하여 어떻 게 되어서 일어나느냐 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전삼년반 예언의 증거를 마칠 때.
  이 증거는 마지막 다림줄의 경고의 예언이니 예언의 목적은 대 환난 가운데서 살길 을 열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다시 말하면 거짓 선지와 적그리스도국과 전쟁을 하는 일을 하다가 때가 차면 그 권세를 행치 않고 끝을 맺는 것은 전도 기한이 찼기 때문이다.
  2. 중동전쟁으로 일어남.
  이 전쟁은 세계인류가 전멸되는 전쟁이 아니고 북방세력이 중동으로 남침할 때에 남방 구스와 리비아사람이 북방의 세력을 시종 드는 때라고 하였다(단11:40-41). 이 와 같이 중동 사태를 수습할 수가 없게 되므로 유브라데를 중심한 사대 강국의 무력 이 연월일시에 폭발되는 것이다(계9:14-21). 
  이 전쟁은 북방 궤휼자의 음모적인 정 책에 따라 일어나는데 하부 말단 계급을 일으키는 데서부터 일어나는 환난이다(단 11:31-32, 계9:10-11, 사24:16-20).
  3. 마귀가 땅으로 쫓겨 내려오는 환난이다(계12:12-17).
  이것은 지금 마귀의 세력이 보좌 앞에서 참소권을 가지고 공중 세계에서 역사하는 것이다. 이 역사라는 것은 영계를 혼란케하고 왕국 건설 운동을 방해하는 것이다. 수 가 찰 때까지 마귀는 참소권을 보장하고 있다. 
  왜냐 하면 죄인을 회개시켜서 수를 채 울 때까지는 마귀는 자기 권세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을 대항할 수 있다. 그러나 피와 증거의 말씀을 위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고 싸우는 용사들로 말미암아 왕국권세가 완전히 이루어지므로 마귀의 참소권은 완전히 타파되고 천사 미가엘 천군에게 쫓기어 땅으로 떨어지는 때다. 
  하나님은 이날까지 참고 기다리는 수가 찼으므로 용서없이 강 하게 마귀의 세력을 쳐 없애는 일을 할 때에 먼저 땅으로 몰아 내리는 것이다. 이 때 는 하늘에서 완전 평화가 이루어지나 땅에는 잠깐동안 큰 화가 있게 된다.
  4. 생명책에 기록된 자 외에는 다 짐승의 표를 받게 된다(계13:8-18).
  이 때에는 마귀의 세력이 세상의 사람들을 괴롭히되 우상 앞에 절을 하지 않고 표 를 받지 않는 자는 누구든지 다 죽이고 매매를 못하게 하는 환난이다. 이것은 하나님 의 모략적인 방법이니 심판하기 위한 목적에서 거짓 선지를 들어서 생명책에 기록된 자 외에는 다 굴복하도록 역사하게 한다. 
  왜냐 하면 표 받은 자와 안 받은 자를 갈라 놓고 심판하기 때문이다.
  5. 택민을 보호함. 택민을 보호할 이유는 다음과 같다.
   만 왕의 왕이 지상통치 할 때에 누구든지 짐승 의 표를 받고 그 우상에게 절한 자는 다 없이하는 통치니 그때에 남은 백성이 될 자 는 보호 양육을 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목숨을 아끼지 않고 증거하던 종은 들림을 받고 그 증거를 듣고 회개하고 따라오던 백성들은 촛대교회에 들어온 양떼들로서 그 교회는 단체적으로 예비처에 양육을 받게 된다(계12:6, 13-17). 
  여기에 해를 입은 여자는 교회를 가르친 것이다. 1260일을 양육하는 것은 지상 강림하는 만왕의 왕을 영접할 수 있는 백성의 자격을 이루기 위한 양육이다(사33:20-24, 계7:14-15). 

둘째화를 피하는 방법 : 예언의 말씀 읽고 듣고 지켜야 (계1:3, 22: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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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셋째화란? 계16장 - 심판기

  후 삼년 반이 지난 후에 세상을 통치하려 도적 같이 시온산으로 올 때 세계를 사상으로 통치한 짐승과 거짓 선지는 멸망을 받게 되는 전쟁이 아마겟돈 전쟁이다.
  아마겟돈이라는 뜻은 선과 악의 큰 싸움을 뜻한 것이다.
그러므로 짐승의 정치는 갑자기 망하게 되니 최후 발악으로 세계를 무력으로 불살라 버린다.
그러나 하나님의 보호를 받은 백성들은 절대 무력적인 불에 사름을 당하지 않고 해변이나 혹은 밀실에서 생명을 보전한다(습2:6-11, 사26:20).
  그 때 세계가 불타고도 남은 자가 있으니 붉은 군대와 백마 탄 군대이다.
그 때 백마 탄 군대가 짐승의 군대를 쳐 없이하는 결전을 내린다(19:11-21).
  이렇게 되므로 남은 자는 승전을 한 백마 탄 군대와 종족이 남게 되고 누구든지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전멸에 들어가고 마는 것을 아마겟돈 전쟁이라 하는 것이다.
 
   <계시록강의 14 장>
  [본문] 또 다른 천사 곧 세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계14:9~11)

  <강의>다림줄이라는 것은 그 말씀에 의해서 세상 끝을 마치는 것이니 이 영원한 복음은 완전히 안식에 들어가는 다림줄의 진리를 가르친 것이니 누구든지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진노의 심판을 받아 세세에 멸망한다는 것이 기독교 종말에 심판의 다림줄의 요지가 된다.(9-11)

   <계시록강의 16장>
  하나님은 참 되신 신이신 고로 예언대로 15장과 같이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절하지 않고 표 받지 않은 사람은 구원을 받고, 우상에게 절하고 표 받은 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재앙이 온다.
  1. 악하고 독한 헌데가 나는 재앙이다. 이것은 참된 종들을 괴롭히던 무리들이므로 그 만큼 괴로움을 받다가 죽는 것이다.
슥14:12과 같이되는 재앙이다. 하나님은 이와 같은 심판을 하기 위하여 13장과 같은 시기를 두고 까불어 본 것이다.(1-2)
  2. 바다가 죽은 자의 피같이 되어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는다. 이것은 저주받은 바다의 생물도 다 없애는 것은 새로운 축복의 시대가 오기 때문이다. 습1:3과 같이 오는 심판이다.(3)
  3. 모든 강과 샘물이 다 피가 되는 것인데 이는 참된 성도들과 선지들의 피가 적신 땅에 피 값을 갚는 재앙이므로 악한 사람들에게 물을 거두어 놓고 피를 마시게 한다. 이와 같이 되었다가 물을 희생시킬 때에는 계7:17과 같이 새로운 물을 주신다.(4-7)
  4. 해로 뜨겁게 하여 사람을 태우니 그들은 회개할 줄을 모르고 오히려 하나님을 훼방하며 악을 발한다. 이것은 해도 새로워지는 증거를 보이는 동시에 그들을 벌하는 것이다(참고 성구 사30:26). 이와 같은 일이 있은 후에 해는 기후를 변천시키는 때가 온다. 암 9:13과 같이 사시 장춘의 새로운 기후가 온다.(8-9)
  5. 캄캄한 흑암이 그들에게 오면서 아파서 자기의 혀를 깨물며 하나님을 훼방하게 된다.
 이것은 몸은 괴롭고 목은 마르고 뜨겁기 때문에 고통을 당하며 애를 쓰는 재앙이다.(10-11)
  6. 큰 강 유브라데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의 길이 예비되며 모든 멸망 받을 악한 자들을 더러운 귀신의 영으로 격동을 주어서 한곳으로 모이도록 하나님은 역사한다.(12-14)
  이 때에 만 왕의 왕이 도둑같이 지상강림 할 때에 자기의 부끄러운 수치를 가리우는 옷을 입은 자는 복이 있다는 것은 아무리 죄가 있는 인간들이라도 종말에 경고를 듣고 강권으로 예비처에 들어가서 죄를 다 사함 받고 속죄의 흰옷을 입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게 된다. 계7:14과 같이 된 자들이다.(15)
  이 때 그 왕들은 아마겟돈이란 곳으로 모은다는 것은 아마겟돈의 뜻은 선과 악이 마지막에 크게 싸우는 전쟁이라는 뜻이다.(16)
  7. 무서운 지진이 나며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는 동시에 모든 지구의 인간들은 전멸을 당하는 시기가 오는 것은 18장과 19장에 다시 보여진 것으로 알 수 있다.(17-21)
 
   <조직신학 중에서>
  셋째 심판기 이 심판이라는 것은 행위심판을 가르친 것이 아니고 복음 심판이다.
 예언의 말씀을 지킨 자는 살고 지키지 않고 누구든지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고 표를 받은 자는 용 서없이 죽는 인종 전멸의 재앙심판이다.
  1. 목적은 표 받은 자를 없애기 위하여. 계14:9-12, 16:1-2, 13장과 같이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가 세상을 다스릴 때에 이들은 미혹을 받고 그 표를 받은 자이니 말씀대로 예언을 듣고도 지키지 않기 때문에 죽게 되는 것이다. 지상통치는 증인 권세역사를 따라서 예언을 지킨 자만이 살 수 있는 지상 왕국이다.
  2. 표 받지 아니한 자를 구원함. 이들은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은 자로 표를 받지 않고 생명을 보존하고 남은자이다.
 그러므로 음녀화된 바벨세상을 하루아침에 불사르는데 그 백성을 바닷가에 집결하여 그 재앙을 받지 않고 구원을 받도록 하신다(계15:1-4, 습2:6-7, 11).
 혹은 인간이 없는 깊은 산중에 밀실의 보호도 있다(사26:20-21). 이때는 하나님의 진노로써 거짓 선지의 말을 따르던 자는 하나도 용서없이 없애는 진노 심판이다.
  3. 심판자. 이때에 심판자는 복음을 전하던 십 사만 사천이다.
 왜냐 하면 복음으로 심판을 하 는 때니 그 말씀을 전하며 싸우던 용사들이 지상 강림할 때 부활성도의 피값을 갚는 전쟁을 한다(계14:1, 17:14, 19:19-21, 유14-15).
 이 때를 아마겟돈 전쟁이라고한다(계16:14-21). 이 때에 세계 만국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불사름을 당한다(계 18:8-11 습1:2-3).
 이와 같은 전쟁은 인류 역사에 악의 세력이 완전히 없어지는 때 이다.
 백마 탄 군대가 짐승의 군대를 없이 하고 짐승과 거짓 선지도 없이 하는 때다(계19:19-21). 

 셋째화를 피하는 방법 :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켜야 (계1:3, 15:2, 22: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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