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여호와새일교회시대적인 역사

  첫째화란? 계9:1~12- 오개월 환란



 <특강>
- 인 맞지 아니한 사람만 해하라는데 대하여 (계 9;4)
 이것은 인권 역사에 속하지 않은 사람은 다 거짓 영의 피해를 당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의 종들이 권세 역사를 받은 자 만이 남은 종이 될 것이요, 그 밖의 사람은 다 마귀 권세아래서 눌림을 당하고 머리를 숙이게 된다는 것이다.
- 꼬리에 해하는 권세가 있다는데 대하여 (계 9:10)
 이것은 사람의 눈으로 잘 알지 못할 만큼 비밀적인 세포 활동을 하고 있는 세력을 말한 것이다. 나무뿌리가 보이지 않는 땅속으로 뻗어 나가듯이 세계적으로 그 세력이 침투해 오되 교회의 강단에까지 들어온다. 그러므로 5개월 환난이란 것은 비밀 속에 숨어 있던 말단 계급에서 행동을 개시하고 참된 하나님의 종들을 대적하고 일어나는 역사이다.
- 오개월 환난에 대하여 (계 9:10)
 이것은 하나님께서 쭉정과 알곡을 가르기 위해서 주는 환난이니 예를 들면 타작기를 쓸 적에 쭉정이와 알곡이 갈라지듯이 종말의 권세역사가 나오는 동시에 마귀에게도 권세를 주어서 교회가 둘로 갈라지도록 하는 하나님의 방법이다. 증인권세의 역사를 통하지 않고는 다 황충이 같은 마귀의 앞잡이 그 세력에게 먹힘을 당하게 하는 것은 동방에 인의 역사로 새로운 시대를 이루기 위한 방법이다.
 


   <계시록 강의 9장>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에 열쇠를 받은 것이 보였다. 이것은 지상의 권리를 가지고 기독교를 박해하는 배도적인 행동을 하는 자를 가르쳤는데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다는 것은 마귀 권세를 받았다는 것이다. 계13:2절과 같은 세력이니 하나님께서 마귀 권세를 허락한 것은 첫째로 영계적인 흑암을 가져오도록 하는 것이니 저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풀무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어두워진다고 한 것은 영적 흑암을 말한 것이다.(1-2)
 
  황충이가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며 전갈의 권세를 받았다는 것은 흑암의 사상이 들어간 사람은 황충이같이 악해지는 동시에 마귀 권세를 받게 된다. (3)
 
그들이 인 맞지 않는 사람만 해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니 이것은 하나님께서 이마에 인 맞은 종만 골라 세우기 위한 방법이다. 재앙이 올 때 모세를 쓰듯이 이 때 종들은 인 맞은 종을 들어 쓴다는 것이다.(4)
 
  그러나 황충이의 세력은 죽이는 권세가 아니고 오개월 동안 극도로 괴롭히는 권세를 가졌다. 이것은 최후 발악적인 행동으로 사람을 괴롭히는 시련을 주는 때다.(5)
 
  그 때는 인간의 사망이 오는 때가 아니고 죽고 싶으리 만큼 사단의 압력이 온다는 것이다.(6)
 
  황충이같이 된 자의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극도로 강포한 자리에서 공연히 분개한 마음이 생긴다.
  2. 인간의 방법으로 승리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3. 정당성을 보이고 있다.(7)
  4. 사람의 마음을 끄는 아름다운 방침을 쓴다.
  5. 무자비하다.(8)
  6. 단결성을 가지고 뭉쳐진다.
  7. 군법적인 강한 정책을 쓴다.(9)
  8. 세포적인 방침으로 꼬리 같은 인간들로 사람을 해친다.(10)
  이 말단 계급에 있는 황충이 떼들의 임금은 무저갱에서 나온 사자라는 것은 계11:7, 17:8과 같은 세력이다. 그러므로 황충이 떼 난리는 무저갱에서 나온 짐승의 정권이 이용하는 악당들이다. 이 첫째 화에 남은 종은 인 맞은 종만이 남아서 역사하기 때문에 이 때에 계11장과 같은 역사가 있다.(11-12)
 


   <조직신학 중에서>

  5. 환난 시대 
  이 환난이라는 것은 개국 이래에 전무후무한 환난을 가르친 것이니 이 환난이 있음 으로써 성도의 나라가 오는 것이다. 이 환난이 올 때에 되는 일은 다음과 같다. 
  
첫째 환난기
  이 환난기는 세계인류 전멸이 아니다. 대 환난기가 올 때에 시초가 되는 것이다.
  (1) 영계로 오는 재난기 이 재난기는 영적 흑암이 오는 시기를 말한 것이니 하나님께서 마귀의 흑암의 권세 를 개방시키어 교회가 극도로 어지러워지는 시기를 가르쳤다.
 
① 단물이 쓴 물이 된다는 것을 계8:10-11에 보인 것은 교회의 영적 재난을 말했 다. 큰 별이 쑥이라는 이름을 가졌는데 강과 샘이 쑥물이 되도록 만든다는 것은 큰 별과 같이 교회의 중대한 책임을 맡은 자가 탈선된 교훈을 가지고 교회의 교권을 쥐 고 교회를 망쳐서 영들을 죽이는 것을 가르친 것이니 언제나 말기에 재앙이 올 때는 먼저 지도자 부패가 왔다는 것은 육적이스라엘의 말기에도 있었다. 
  예레미아의 경고 를 반대하는 사악(邪惡)한 선지들이 쑥을 먹이며 독한 물을 마시운다고 렘23:15에 말했다. 예루살렘 성전이 황폐될 앞을 놓고 눈물의 선지의 경고를 무시하는 쑥물을 먹고 예루살렘이 망함 같이 기독교 종말에도 참된 선지의 경고는 아무리 택한 이스라 엘이라도 이방과 타협하면 반드시 망한다는 것이 심판기의 경고의 대지가 된다.
 
② 빛이 어두워지는 일. 해와 달과 별이 침을 받아 빛을 내지 못한다는 것이 계8:12에 보인 것은 기독교의 복음의 빛과 참된 종들의 역사가 타도를 당하고 흑암으로 들어가고 마는 시기가 올 것을 보인 것이며, 계9:2에 무저갱에서 올라온 연기가 해와 공기를 어둡게 한다는 것 도 영적 재앙을 가르친 것이다. 
  이 때는 마귀가 득세하고 나오는 때인데 택한자라도 미혹할 수만 있으면 미혹할 수 있는 정도의 혼란이 오는 것을 가르쳤다(마 24:23-26). 우리의 위기는 대환난이 아니요, 영계 혼란이다. 영계 혼란이 올 때에 말씀의 다림줄을 쥐고 싸워 이긴자라면 대환난은 하등의 관계가 없다.
 
③ 악당의 피해가 오는 것이니 흑암에 걸린 사람을 황충이라고 한 것은 아무리 신 자라도 흑암이 들어갈 때 돌변되어 황충같이 해치는 일을 한다는 것이다(계9:3-5, 미7:4-6).
 
④ 흑암에 떨어지는 자는 환난기가 온대도 불구하고 말씀의 증거가 잘못된 것이니 시대적인 교훈을 바로 증거하지 않는다면 자체가 흑암에 빠진다는 것이다(사 8:20-22). 또는 사명을 받아 가지고 열심으로 일하지 않고 태만하고 게으른 자는 흑 암에 떨어진다(마25:1-13). 
  또는 시대적인 교훈을 증거하는 자가 나타났는 데도 불 구하고 '때가 멀었다' 하며 그 종들을 핍박하는 자는 '술을 먹고 취하여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을 받게 되는 것이다(마25:45-51). 그러므로 영계 혼란이라는 것은 종된 자 를 시련 시켜서 참된 종을 골라 세우는 동시에 종말의 완전 역사를 남은 종을 통하여 일으키는 것이다.
 
⑤ 흑암 중에 남은 종은 기름과 등을 완전히 준비한 종이다(마25:1-13). 준비라는 것은 현실 유지가 아니고 아무리 어려운 난관이 부딪쳐와도 그 난관을 돌 파하고 나갈 수 있는 준비를 가져야 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종이 되려 할 때 여호 와 하나님만 바라보는 용기가 있어야 된다(미7:7-12). 
  하나님은 완전한 사람을 들어 쓰시는 것이 아니고 완전케 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는 넘어져도 일으켜 주고 흑 암에도 빛이 있게 하고 죄가 있어도 용서하시면서 쓰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와 같이 강권으로 역사하는 것은 계7:2-3과 같이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치는 역사이다. 
  이 인이라는 것은 권세역사를 뜻한 것이니 마귀의 권세가 강하니 만큼 하나님께서 당 신의 종들도 자기의 권세를 맡겨서 역사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리 황충이같이 악한 무리가 일어나도 인의 역사를 받은 종은 피해를 못 준다(계9:4).
 

(2) 흑암 중에 남은 종의 역사. 이것은 은혜시대의 종이 시련 중에서 흑암을 뚫고 나간 승리의 용사로서 재림시까 지 촛대교회를 움직이며 때를 따라 진리를 바로 증거하는 종들이 다음과 같은 역사를 하게 된다.
 
① 애굽 땅에서 나오던 때와 같은 역사. 이 역사라는 것은 은혜시대의 역사와는 다르다. 왜냐 하면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이 재앙으로 땅을 치는 것은 하나님께서 들어 쓰기 때문에 그 종을 들어서 원수를 무찌 르고 나가게 하시는 것이다(미7:15-17, 계11:4-6). 사11:1-5, 15-16과 같이 역사 하는 것은 환난가운데서 주의 백성을 구해 주는 역사니 이와 같은 역사가 아니고는 복음을 전할 수 없는 때이다.
 
② 원수를 물리치는 권세를 주심(사41:8-16, 25, 42:10-13, 43:1-4). 이것은 동방역사를 가르친 말씀이니 바벨의 세력을 없이할 권세이다. 구약 말기에 예루살렘을 황폐케 한 바벨론을 동방 고레스를 들어 침과 같이 종말에 신령한 교회를 망치는 바벨론의 세력이 동방에서 일어나는 역사로 말미암아 망하게 될 것이다.
 
③ 예언을 증거하게 됨. 은혜시대의 종은 십자가와 부활을 증거하는 것을 목적하였지만 재앙의 날에 남은 종은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증거 하다 된다. 계10:5-11, 11:3과 같이 예언을 하되 다시 예언을 하는 역사이다. 구약 교회의 종말에 선지들은 이상과 묵시를 보면서 증거했지만 신약교회의 종말의 역사는 그들이 본 묵시의 숨은 비밀을 선지서와 계시록에 맞춰서 심판의 경고를 예언으로 말 한다(마24:45, 25:5-8).

④ 흑암 중에 남은 종을 주께서 구속하러 오심. 주의 공중재림은 왕권 가질 자를 데리러 오는 것이니 이때는 죽은 자가 부활하고 살아 남아서 예언을 증거하던 종이 휴거를 받게 된다. 계11:7-12, 사26:16-19, 단 12:1-3, 살전4:13-17과 같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계시록에는 죽은 자의 부활을 보 이지 않는 것은 환난가운데 남은 종의 역사를 보여주는 것을 목적하는 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계20:4과 6에 분명히 가르쳤다. 이미 죽은 자도 충성을 다하여 목숨을 바쳐 진리를 증거하던 종이 1차 부활에 들게 되고 살아 남아 있는 종도 거짓 선지의 세력과 싸워서 승리하고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굴복치 않는 자들이 참여한다고 하였 다. 이들이 천년시대의 왕권을 가지고 지상 왕국을 통치한다. 

 첫째화를 피하는 방법 : 하나님의 인을 맞아야 (계7:2~, 9:4, 14:4~5, 겔9:4)
  • ?
    독청수복 2022.03.15 05:56
    첫째화를 피하는 방법 : 하나님의 인을 맞아야 (계7:2~, 9:4, 14:4~5, 겔9:4) 아멘,아멘.
  • ?
    마중물 2024.02.25 15:48
    =꼬리에 해하는 권세가 있다는 데 대하여 (계 9:10)=
    이것은 사람의 눈으로 잘 알지 못할 만큼 비밀이 세포 활동을 하고 있는 세력을 말한 것이다. 나무 뿌리가 보이지 않는 땅속으로 뻗어 나가듯이 세계적으로 그 세력이 침투해 오되 교회의 강단에 까지 들어온다. 그러므로 5개월 환난이란 것은 비밀 속에 숨어 있던 말단 계급에서 행동을 개시하고 참된 하나님의 종들을 대적하고 일어나는 역사이다. 아멘
?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장